색다른 묘미가 있는 겨울 걷기 여행, 1월에는 어디가 좋을까?

(여행레저신문=김인철 기자)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는 매월 각 지역별 여행하기 좋은 걷기여행길을 선정한다.

1월은 한해의 시작을 알리는 월이다. 한해 계획을 세우고 생각을 정리 하는 데는 걷기만한 활동이 없다.

1월의 추천 걷기여행길은 걸으며 신년계획을 세우기 좋은 풍경 좋은 남해안 길로 총 5곳이 선정되었다. 이달의 추천 길로 선정된 길은 ‘두루누비(durunubi.kr)’에서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송도해안볼레길

◈ 부산 그린웨이 서구 일주로 1코스 송도해안 볼레길

부산 서구 송도해안볼레길은 송도해변에서 출발해 암남공원을 한 바퀴 둘러보고 출발점으로 되돌아오는 순환코스다.

암남공원으로 갈 때는 해식절벽 옆구리를 타고 가는 해안산책로를 걷는다.

솔숲이 우거진 암남공원을 둘러보고, 송도해변으로 되돌아올 때는 해안도로 옆 산책로를 이용한다.

걷는 동안 수려한 해안 절경과 울창한 솔숲길, 스카이하버 전망대, 송도해상케이블카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경험할 수 있다.

온 가족이 함께 걷기 좋은 길이다.

▴코스경로:송도해수욕장(현인광장)~송도해안산책로~암남공원(두도 전망대)~공원삼거리~암남공원입구~송도해수욕장(현인광장)

▴거리:8.3km▴소요시간:3시간▴난이도:보통▴문의:서구청문화관광과 (051-240-4082)

고성_화석지해변길

◈ 경남 고성 공룡화석지해변길

경상남도 고성군 공룡화석지해변길은 입암마을부터 고성공룡박물관까지 이어지는 길이다.

상족암군립공원 내 해변을 따라 약 3km 남짓의 해안 산책로가 조성되어 있다.

길을 걷는 내내 천연기념물 제411호인 ‘고성 덕명리 공룡과 새발자국 화석 산지’를 지나며, 곳곳에서 주상절리와 퇴적암 등 지질학적인 면모도 살펴볼 수 있다.

길의 막바지에서는 상족암과 바다가 어우러지는 풍경을 감상할 수 있고, 고성공룡박물관으로도 이어진다.

그야말로 걷는 길 전체가 박물관인 셈이다. 평탄한 구간이 대부분이기도 해서 아이들과 함께 야외 활동이나 견학 등을 목적으로 걷기에도 좋은 길이다.

▴코스경로:입암마을입구~상족암해변~공룡화석탐방로~경남청소년수련관~상족암~공룡박물관▴거리:3km▴소요시간:1시간▴난이도:보통▴문의:고성군청미래전략실

(055-670-2231)

여수밤바다길

◈ 전남 여수 갯가길 밤바다 코스

아직까지 여수에 발자국을 찍어보지 못한 사람이라도 ‘버스커 버스커’의 노래 ‘여수 밤바다’는 한 번쯤 들어봤을 것이다.

2012년 봄에 발표되어 전 국민의 사랑을 받은 곡인데 비단 노래만 뜬 게 아니다.

노래가 인기를 끌면서 함께 뜬 것이 바로 여수의 아름다운 밤바다라는 사실은 누구도 부인할 수 없을 것이다.

이제는 여수라는 도시를 떠올리면 조건반사적으로 튀어나오는 ‘밤바다’. 실제 그 곡에서 영감을 받아 만들어진 걷기길이 있다.

바로 여수 갯가길 밤바다 코스로 국내에서 흔치 않은 밤을 테마로 한 걷기길이다.

▴코스경로:이순신광장~여수연안여객선터미널~여수수산물특화시장~돌산대교~돌산공원~진두 해안길~거북선대교~하멜등대~여수해양공원~이순신광장 무술목▴거리:6.45km▴소요시간:1시간 30분▴난이도:매우 쉬움▴문의:여수 관광마케팅팀

(061-659-3875)

정약용의 남도유배길

◈ 전남 강진 정약용의 남도 유배길 02코스

해남과 장흥 사이에 자리한 강진은 좁고 기다란 강진만을 둘러싸고 있다.

강진의 명소를 두루 거치는 ‘정약용의 남도유배길’은 조선후기를 대표하는 석학이자 실학자요, 천주교도인 다산이 유배를 떠나온 길을 따른다.

2코스는 강진읍 남성리에 있는 영랑생가에서 출발해 다산이 4년간 머무르던 사의재와 강진만 갯벌을 따라 무성한 갈대숲, 철새도래지를 지나 백련사와 다산초당에 이른다.

전체적으로 길이 평탄하고, 풍광의 수려함은 물론, 다산의 실학정신과 영랑의 시혼을 느낄 수 있는 길이다.

▴코스경로:다산수련원~다산초당~백련사~철새도래지~남포마을~목리마을~강진5일시적~사의재~영랑생가▴거리:15km ▴소요시간:5시간▴난이도:보통▴문의:강진군청 문화관광과 (061-430-3343)

섬&섬길

◈ 경남 거제 섬&섬길 11코스

거제 도시민이 가장 사랑하는 해안산책로가 ‘충무공이순신 만나러 가는 길’이라는 이름으로 다시 태어났다.

옥포항에서 김영삼대통령생가를 잇는 거제 섬&섬길 11코스다. 임진왜란 당시 이순신장군이 왜적선을 격파하고 지켜낸 옥포 바다를 보며 걷는 길이다.

쪽빛 바다를 끼고 울창한 숲을 지나면 평화로운 어촌풍경이 반긴다. 손에 잡힐 듯 펼쳐진 거제의 비경 위로 승전의 영광과 숨은 영웅들의 이야기가 차곡차곡 쌓인다.

승리의 환호가 울려 펴졌던 옥포바다의 감동을 두발로 누벼보자.

▴코스경로:옥포항~옥포중앙공원~팔랑포마을~고래등모텔~김영삼대통령생가▴거리:8.5km▴소요시간:5시간▴난이도:보통▴문의:거제시청 산림녹지과 (055-639-4354)

자료제공:한국관광공사

Related Stories

Discover

엘라스트(E’LAST) 원준, “‘보니하니’ 보니 발탁, 영광스럽고 설레” 소감

그룹 엘라스트(E'LAST) 멤버 원준이 '생방송 톡!톡! 보니하니'의 새 얼굴이 됐다.   30일 이엔터테인먼트는 "원준이 국내 대표...

 추석특집! 작명의 신 진성, 유재석 ‘유산슬’에 이어 김용만&박명수 트로트...

가수 진성이 ‘대한외국인’에 출연해 MC 김용만과 박명수의 ‘부캐(부캐릭터)’ 이름을 지어줬다.   30일 방송되는 MBC에브리원 ‘대한외국인’ 추석특집에서는 진성, 하춘화, 박현빈, 박서진, 윤수현 등 2020년 대세로 떠오른 트로트 스타들이 총출동해 퀴즈...

‘연애는 귀찮지만 외로운 건 싫어!’ 지현우, 마카롱 같은 달달한...

배우 지현우가 달달 로맨스로 여심을 홀렸다.   차강우 역 지현우는 지난 29일 밤 방송된 MBC에브리원 오리지널...

채널A 김구라 박명수 지상렬, 50년 인생 ‘중간점검’ 출격… ...

김구라 박명수 지상렬이 채널A의 신규 예능 프로그램 ‘개뼈다귀’의 멤버라는 사실은 물론, 또 다른 멤버들의 존재조차 전혀...

MBN ‘보이스트롯’ 추석 대특집, 26인의 화려한 출연진 ‘총출동’!...

‘보이스트롯’ 1대 우승자 박세욱이 부모님을 향한 효심의 눈물을 쏟아 추석 안방극장을 감동으로 물들인다.   10월 1일(목) 오후 5시 30분 방송하는 MBN...

[아이콘택트] 데뷔 34년차 배우 양동근, 20년 만에 찾아나선 ‘따뜻한 사람’은? ‘단서는...

데뷔 34년차 배우 양동근이 채널A 신개념 침묵 예능 ‘아이콘택트’에 출연, ‘따뜻함을 느낀 상대’를 찾아나선다. 30일 방송될 채널A ‘아이콘택트’에는 ‘배우들이...

Popular Categories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