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날 연휴 2주 전, 5kg 이상 감량하는 효과적인 단기간 다이어트 방법은?

사진제공:엔뷰티 다이어트

(여행레저신문=김인철 기자) 2주 앞으로 다가온 민족 대 명절 설. 5일간의 꿀 같은 휴식이 주어지고 오랜만에 일가친척이 모이는 즐거운 날이지만 이런 명절이 달갑지마는 않은 사람들도 있다.

바로 명절 스트레스의 주범 잔소리 때문. 명절을 앞두고 취업, 결혼, 출산 등 다양한 잔소리들을 걱정하는 사람들이 늘어가는 가운데, 직장인 A씨 역시 “명절이 두렵다”고 호소한다.

A씨는 “어렸을 때부터 통통한 체형이다 보니 명절 때마다 ‘올해는 살을 빼야 하지 않겠냐’는 잔소리를 듣곤 했다”면서 “이번에야말로 체중감량에 성공해서 보란 듯이 친척들 앞에 서고 싶은데 설 연휴가 2주밖에 남지 않아 단기간 다이어트에 성공할 수 있을지 걱정이다”며 한숨을 내쉬었다.

A씨의 사례처럼 설날을 2주 앞두고 단기 다이어트를 시도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설날까지 2주도 채 남지 않은 시점, 살이 빠진 티가 나려면 적어도 5kg 이상을 감량해야만 한다. 하지만 막상 어떤 방법으로 해야 할지 정말 효과가 있을지 몸에 무리가 가지는 않을지 여러 걱정이 드는 것이 사실이다.

때문에 대다수의 사람들이 한 가지 음식만 먹는 원푸드 다이어트, 하루에 한끼만 먹는 1일 1식 다이어트, 하루 16시간 공복을 유지하거나 일주일에 2일을 금식하는 간헐적 단식 다이어트 등의 다이어트 방법을 시도한다.

물론, 이러한 단기 다이어트를 3일, 2주, 3주, 1달 동안 시도하면 체중은 줄어든다. 하지만 해당 다이어트 식단을 장기간 유지한다는 것은 거의 불가능에 가깝다. 또한 단기 다이어트는 몸에 무리를 주기 때문에 건강을 해치고 다이어트 이후에 요요현상이 급격히 진행돼 체중을 유지하기가 쉽지 않다.

그렇다면 건강을 지키면서 다이어트에 성공할 수 있는 단기간에 살 빼기 방법은 없을까?

최근에는 효과적인 단기간 다이어트 방법으로 식욕억제제를 알아보거나 효과 빠른 다이어트 약, 식품 등을 통해 단기간 다이어트를 하는 이들도 느는 추세다.

이 중 앤뷰티 다이어트는 다이어트를 원하는 이들을 위해 건강한 맞춤 다이어트 방법을 제시한 것으로 정평이 있는 편. 주성분인 와일드망고 종차추출물이 식욕억제 및 지방분해 효과를 발휘하기 때문에 무리한 식단조절 없이도 자연스럽게 체중관리 효과를 확인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또한 돌외추출물 속 액티포닌 성분이 운동스위치라 불리는 Ampk 효소를 활성화해 운동을 한 것과 같은 몸 상태를 만들어준다고 한다. 하루 한 알만 섭취하면 되기 때문에 간편하기도 하다.

앤뷰티 다이어트 관계자는 “다이어트의 성공은 체중 감량뿐만 아니라 요요 현상 없는 건강한 몸 상태도 포함된다”며 “기름진 음식을 많이 섭취하게 되는 설 이후에도 체중을 유지할 수 있도록 적절한 다이어트 제품을 활용하는 것 또한 좋은 방법”이라고 조언했다.

자료제공: 엔뷰티 다이어트

보도자료문의 travel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