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레저] 다가오는 2월, 놓쳐서는 안 될 프랑스 남부 대표 축제

다가오는 2월, 놓쳐서는 안 될 프랑스 남부 대표 축제 프랑스관광청

[여행레저신문=정인태기자] 올 2월, 프랑스 남부가 축제의 열기로 뜨겁게 달아오른다. 유럽인들의 대표 인기 휴양지 니스(Nice)와 알록달록한 파스텔톤 건물들이 아름다운 소도시 망통(Menton)에서 펼쳐지는 대형 축제들을 소개한다.

  1. 니스 카니발(Carnaval de Nice)

– 올해 테마는 20세기 최고의 스타일리스트들을 기리는 ‘패션의 왕(King of fashion)’

– 2020년 2월 15일부터 2월 29일까지

니스 카니발은 브라질의 리우 카니발, 이탈리아의 베네치아 카니발과 함께 세계 3대 카니발로 꼽히는 프랑스 남부 지역의 대표 겨울 행사이다. 니스 카니발 주최측에 따르면 2019년 ‘시네마의 왕(king of cinema)’을 테마로 2주간 펼쳐진 니스 카니발에서는 세계 각지로부터 온 20만 명 이상의 참여자가 축제를 즐겼다.

올해로 136회째를 맞이한 2020년 니스 카니발은 ‘패션의 왕(king of fashion)’을 주제로 20세기 최고의 스타일리스트들을 기릴 예정이다. 그 어느 때보다 화려한 의상을 입은 대형 조형물들을 통해 패션의 역사는 물론 패션에 관련된 모든 것들을 흥미롭고 교육적인 방식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2주간의 축제 기간 동안 약 15만 개 이상의 램프가 축제의 주요 무대인 마세나 광장(Place Masséna)부터 영국인의 산책로(Promenade des Anglais)까지 환하게 장식한다. 니스 카니발에서 반드시 봐야 할 3대 퍼레이드는 카니발 퍼레이드, 빛의 카니발 퍼레이드, 꽃의 전쟁이다. 세계 각국에서 온 1,600여명의 뮤지션과 무용수들의 거리공연과 함께 꽃수레, 대형 인형 조형물들의 행진이 밤낮으로 화려하게 펼쳐진다. 3대 퍼레이드 관람은 사전 홈페이지 예매 또는 현장 구매를 통해 즐길 수 있다.

카니발 퍼레이드 (Corso Carnavalesque)

행사 일정: 2020년 2월 23일 일요일

행사 시간: 오후 2시 30분

패션을 주제로 한 17개의 대형 조형물들이 니스 카니발의 상징적인 장소, 마세나 광장에서 출발해 니스 도심을 행진한다. 광장에 설치된 대형 스크린에서는 모두의 눈을 즐겁게 할 시각 엔터테인먼트가 흘러나온다.

꽃의 전쟁 (La Bataille de Fleurs)

행사 일정: 축제 기간 중 매주 수, 토요일 (2월 15일, 2월 19일, 2월 22일, 2월 26일, 2월 29일)

행사 시간: 오후 2시 30분

매년 코스튬을 입은 모델들이 꽃으로 장식된 꽃마차를 타고 관중들에게 25만 송이가 넘는 꽃을 던져주는 퍼레이드를 진행한다. 작년 한 해에만 무려 21톤의 미모사가 사용되었다. “꽃의 전쟁”이라고 불리는 이 꽃 퍼레이드는 전통 화훼 산업과 지역 생산자들에게 경의를 표하기 위해 1876년 니스의 영국인의 산책로(Promenade des Anglais)에서 처음 진행되어 현재까지 이어지고 있다.꽃의 전쟁은 미모사, 데이지, 백합, 장미 등 꽃의 80%를 지역 재배 꽃을 사용하는 만큼 프렌치 리비에라 지역의 다양한 종류의 꽃을 재조명하는 행사로도 평가 받는다.

빛의 카니발 퍼레이드(Corso Carnavalesque Illuminé)

행사 일정: 축제 기간 중 매주 화, 토요일 (2월 15일, 2월 18일, 2월 22일, 2월 25일, 2월 29일)

행사 시간: 저녁 9시부터

행사 기간 중 화요일과 토요일에는 카니발 퍼레이드의 야간 버전인 빛의 퍼레이드가 진행된다.

저녁이 되면 대형조형물과 마차에 조명이 비추어진 가운데 퍼레이드를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