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뷔의 비현실적 비주얼에 사전까지 등장한 단어!…”역시 K팝 대표 비주얼”

방탄소년단(BTS) 뷔의 비주얼이 온라인 사전에까지 등장해 “K팝 대표 비주얼”의 저력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K팝 대표 비주얼로 손꼽히며 ‘세계에서 가장 잘생긴 얼굴’, ‘K팝 아티스트 중 가장 아름다운 얼굴’ 등등 수 많은 미남 타이틀을 휩쓴 뷔가 이번에는 사전에까지 관련 키워드를 등장시켜 화제다.

신조어를 비롯해 다양한 언어의 변화까지 모두 반영하는 영미권 최대 온라인 사전 웹사이트 ‘어반 딕셔너리(Urban Dictionary)’는 뷔의 미모와 관련한 두 가지 키워드, ‘K팝의 얼굴(Face of Kpop)’과 ‘비현실적 아름다움(Ethereal beauty)’을 등록시켰다.

어반 딕셔너리는 ‘K팝의 얼굴(Face of Kpop)’ 김태형(뷔)는 ‘2020년 탑 페이스’, ‘세계에서 가장 잘생긴 100인’ 등의 매체에서 1위를 차지했고 K팝의 대표 비주얼로 불린다고 설명했다. 또 그를 묘사하는 다른 단어들로는 “국보급 미남”, “디즈니 왕자”, “그리스 조각상” 등이 있으며 입을 다물 수 없을 정도로 잘생긴 외모를 가졌다고 덧붙였다.

또 다른 키워드 ‘비현실적 아름다움(ethereal beauty)’에서는 김태형의 비현실적인 아름다움을 보면 마술을 믿게 될 정도라고 설명했다. 또 그가 화면에 등장하면 다른 곳으로 시선을 돌리는 것은 불가능한 일이라고 부연 설명했다.

뷔의 외모와 관련된 단어 등장에 팬들은 “역시 객관적 미남 태형”, “동의합니다.”, “그럴 수 밖에 없는 비주얼”, “반박불가 대표 미남 뷔” 등의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