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티파이 솔로 킹’ 방탄소년단 지민 ‘필터’  韓 남자솔로 최단 신기록 1억 2000만 돌파

방탄소년단 지민의 솔로곡 ‘필터'(Filter)가 세계 최대 음원사이트 스포티파이(Spotify)에서 끊임없이 역대급 신기록을 쏟아내고 있다.
지민의 ‘필터’는 지난 19일 스포티파이에서 1억 2000만 스트리밍을 돌파해 한국 남자 솔로곡 최단 기간 신기록을 달성했다.
이는 ‘필터’가 수록된 방탄소년단 정규 4집 맵 오브 더 소울:7(Map Of The Soul:7) 솔로곡 중 가장 빠른 기록으로, 프로모션과 뮤직비디오가 없는 ‘필터’의 강력한 음원 흥행은 의미가 더욱 특별하다.
지민은 이로써 윙즈(WINGS) 앨범의 솔로곡 ‘라이'(Lie)와 함께 한국 솔로 아티스트 최초 스포티파이 1억 2000만 이상 스트리밍 곡 2곡을 유일하게 보유하며 한국 대중음악계를 빛내는 대업을 달성했다.
아이튠즈 전 세계 비사이드 곡 최초 110개국 1위를 기록 중이기도 한 지민의 ‘필터’는 지난해 12월 발표한 ‘스포티파이 2020년 최고의 K팝 트렉리스트’에서 방탄소년단 뿐만 아니라 K팝 모든 솔로곡 중 1위에 오르는 등 발매후 약 11개월간 식지않는 인기를 자랑하고 있다.
지민은 92개 국가 3억 2천만 명 이상의 사용자를 보유한 세계 최대규모 음원 플랫폼을 장악한 명실상부 K팝 대표 솔로 아티스트로서, 특히 올해 스포티파이의 한국 상륙이 예정된 바 지민의 뜨거운 솔로 음원 흥행에 더욱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