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란드 관광청, 핀란드의 겨울 만끽할 신상 이색 숙소 추천!

■ 유리 이글루에서 체험하는 오로라와 럭셔리 통나무 숙소 ‘눈길’ ■ 숙소에서 운영하는 미식 프로그램과 야외 액티비티도 ‘인기’ ■ 수도 헬싱키 소재 라플란드 호텔 불레바르디 역시 주목할 만

사진;핀란드-관광청_디자인-호텔-하웨 제공;핀란드-관광청

(여행레저신문=김인철기자) 핀란드 관광청이 최근 라플란드 지역에 문을 연 이색 숙소 3곳을 추천했다.

핀란드 최북단 라플란드를 찾는 여행객은 호텔뿐 아니라 유리 이글루, 통나무집 등 이색적인 숙소에서 현지인만이 아는, ‘숨겨진 보석’ 같은 경험을 통해 핀란드 겨울 여행의 진수를 만끽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핀란드 관광청은 이와 함께 수도 헬싱키에서 라플란드의 풍취를 느낄 수 있는 호텔 한 곳도 꼽았다.

유리 이글루에 누워 감상하는 오로라의 향연…아크틱 폭스 이글루(Arctic Fox Igloos)

아름다운 호숫가 풍경의 중심에 유리로 지어진 ‘아크틱 폭스 이글루’. 이곳에서는 침대에 누운 채 눈이 내리는 풍광과 신비로운 오로라를 감상할 수 있다.

도심에서 멀리 떨어진 라누아자르비 호수(Lake Ranuanjärvi)의 호반에 위치해 북쪽 지평선까지 시야가 탁 트여 있으며, 모든 이글루가 투명 창으로 제작돼 360도로 펼쳐지는 오로라의 환상적 장관이 압권이다.

여행객은 숙소에서 차량으로 10분 거리에 있는 라누아 야생동물공원(Ranua Wildlife Park)에서 핀란드의 야생 북극곰을 만날 수 있으며, 야생동물공원 인근의 아름다운 우콘캉가스(Ukonkangas) 숲에서는 썰매를 타며 설국의 절경을 느낄 수 있다.

순수 자연의 품에서 체험하는 럭셔리 휴식과 액티비티의 진수…옥톨라(Octola)

북극권 최초의 5성급 민간 숙소 ‘옥톨라’는 300만㎡(약 90만평)이 넘는 사유지에 자리하고 있다. 모든 숙소가 통나무로 지어졌으며, 한적한 곳에 위치해 순수 자연 속에서 편안한 여행을 즐길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개별 주방과 사우나, 욕실이 딸린 10개의 객실이 있으며 객실당 최대 4명까지 투숙할 수 있다.

최대 10개 객실 전부를 예약할 수 있어 단체 여행객에게 제격이다.

또한, 아름다운 자연 환경 속에서 심신의 치유를 경험할 수 있는 웰니스 스파와 북유럽 요리를 테마로 한 코스 메뉴(8개 요리로 구성)를 맛볼 수 있고 순록 썰매 및 허스키 썰매 타기를 통해 자연의 정취를 오롯이 느낄 수 있다.

라플란드를 감각적으로 표현한 정수…디자인 호텔 하웨(Design Hotel Haawe)

로바니에미의 중심부에 위치한 ‘디자인 호텔 하웨’는 라플란드를 표현하는 14개의 단어로 테마 룸을 선보인다.

14개의 각 테마 룸은 라플란드를 느낄 수 있도록 감각적이고 다양한 콘셉트로 꾸며졌다.

특히, 오로라 룸의 경우 다양한 색의 조명으로 빛의 향연을 연출함으로써 투숙객에게 실제 오로라 속에 있는 것 같은 환상적인 느낌을 준다.

헬싱키에서 느끼는 라플란드의 풍취…라플란드 호텔 불레바르디(Lapland Hotels Bulevardi)

시간 여유가 없는 여행객이라면 수도 헬싱키의 ‘라플란드 호텔 불레바르디’를 숙소로 잡기를 추천한다.

일반적인 호텔 객실보다 사이즈가 큰, 이 호텔의 객실들은 핀란드 대자연에서 영감을 얻은 디자인으로 꾸며졌으며, 일부 객실은 개인 사우나와 특별히 디자인된 욕조를 갖추고 있다.

호텔 내 레스토랑 ‘쿨타 키친(Kultá Kitchen)’은 핀란드 전통을 토대로 하면서도 현대적인 요리들을 제공한다.

라플란드에서 애용하는 식재료인 순록 고기, 사슴 고기, 흰살생선 등이 실외 화덕에서 조리된다.

보도자료문의 travel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