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시장, 주식 사는 법과 유의사항, 수익1번지

(여행레저신문=박예슬기자) 2019년 주식시장에 많은 전망들이 오가는 시점에 현재 주식시장은 지난 해와 많이 다르다.

미국 증시가 최대치에 이르렀다는 비관론에 비중이 더 몰리는 가운데 금융 위기가 올 것이라는 불안감도 팽배한 상황이지만 국제적인, 또는 기관, 흔히 말하는 큰손들에게 해당되는 내용이며 실제로 주식을 하는 많은 국내 투자자들은 주식 사는 법조차 모르고 있는 경우가 많다.

주식투자란 투자자가 기업의 자금을 투여하는 직접 투자의 한 종류를 의미한다. 주식을 발행하는 회사를 주식회사, 상장회사라고 하며 일반적으로 기업에 투자를 한다고 했을 때 관련된 항목에 돈을 제공한 후, 그에 상응하는 가치를 돌려받게 되는 것을 말한다.

흔히 주식투자를 5년 10년 했다는 지인의 이야기를 들어는 봤어도 주식으로 돈 벌었다는 사람들은 많지 않다. 그 이유는 간단하다. 주식투자에 기본이 되는 주식 사는 법의 기준이 없기 때문이다.

주식으로 꾸준히 수익을 벌어가는 전문투자자를 속칭 “주식 겜블러”라는 표현을 쓴다.

전문성과 기준이 있는 사람을 일컫는 말이기 때문이다. 저점매수, 급등매수, 정보성매수 전문투자자들은 어떠한 특정 조건에 충족되는 종목만을 매수하고 또한 본인이 다짐한 손실률과 수익률을 철저하게 지켜나간다.

그렇지 못한 많은 투자자들은 매번 종목을 매수할 때마다 매도를 할 때 기준이 달라지고 항상 달라지는 상황에 맞추어 자기합리화를 시도하며, 주식을 하는데 있어 기준이라는 것은 매우 중요한 역할을 맡으며 기준투자를 했을 경우 쌓여나가는데이터를 이용하여 통계를 낼 수 있고 이렇게 만들어진 통계로 발전해나가는 게 주식이다.

다만 일반투자자는 그러한 전문성과 시간적 투자가 제한적이기 때문에 매년, 매월, 매일 손실을 피해가지 못한다.

이러한 소실을 보안하기 위해 기존에 투자방법의 패러다임을 아예 변경한 혁신적인 플랫폼이 붐을 타고 있다.

바로 인공지능 로봇’쌤봇’이다. 자세한 정보는 ‘수익1번지’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쌤봇은 감정을 버린 자체 개발 인공지능이며 투자자에게 실시간으로 종목을 포착하는 딥러닝 기술을 기반의 알고리즘으로 수익1번지는 머신러닝 기술을 진화시켜 스스로 분석, 학습, 판단하기 때문에 인간 전문가가 가진 감정이라는 리스크를 완벽하게 제거했다. 결과는 매우 만족스러웠다.

감정적인 매매 대응이 없고, 투자 실패의 원인인 사리사욕을 배제하였기 때문이다.

주식자동매매를 통해 시간적인 제한을 풀어버리고 감정적인 매수, 매도가 아닌 기계적인 매수, 매도를 통해 주식문화를 바꿔나가는데 많은 노력을 기여하고 있다.

특히 딥러닝을 활용한 인공지능전문가가 24시간 쉬지 않고 시장을 분석하기 때문에 빠른 대처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수익1번지 관계자는 “당사는 고객의 가치 있는 주식 투자를 실현하기 위한 목적으로 회사를 설립하고, 인공지능시스템 ‘주식쌤’을 개발했다”며 “현실적인 투자를 위한 진화가 필요한 시기에 성공적인 투자를 실현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수익1번지는 개인투자자와 직장인투자자들을 위한 ‘인공지능 VIP 무료체험’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무료체험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공식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보도자료문의 travel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