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 재수술’ 첫 수술의 원인을 찾아 개선시키는 것이 중요

(여행레저신문=박예슬기자) 오똑하고 세련된 코는 많은 이들이 선호하고 있으며, 얼굴의 정면과 측면 등 입체적인 부위이기 때문에 미세한 변화로도 외모 개선이 가능하여 코성형을 선호하는 이들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이처럼 미세한 변화로도 큰 이미지 개선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코는 약한 충격에도 쉽게 손상될 수 있어 수술 전 숙련된 전문의를 통해 신중하게 생각하고 결정해야 한다.

하지만 수술 후 자신이 원하는 코 모양이 다른 경우, 보형물이 너무 높은 경우, 보형물이 심하게 움직인 경우 또는 수술 후 부작용 외에도 수술결과에 대한 불만족, 전체적인 얼굴과의 부조화 등과 같은 이유로 재수술이 높은 편이며, 이를 막기 위해서는 자신에게 적합한 수술법으로 진행되는 것이 중요하다.

관련 의료진은 “코 재수술은 첫 수술 시 잘못된 성형 계획, 적절하지 않은 성형재료 선택 등 첫 수술의 문제점을 정확히 파악하여 이를 개선하는 것이 필요하다. 재수술은 첫 수술 6개월 후에 시행하는 것이 좋으며, 성급하게 결정하게 되면 조직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충분히 조직이 안정화 된 후, 수많은 수술 경험과 코성형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 숙련된 전문의에게 수술 받는 것을 추천 드린다.”고 당부했다.

이어 “다만 염증이나 구축에 의한 경우는 보형물을 삽입한 주변 조직이 딱딱해지고 수축되어 피부를 당기거나 코 수술 후 발생한 염증을 방치했을 때 생긴다. 이 경우 예외적으로 신속하고 적절한 조치가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코 재수술은 오랜 기간 연구하고 집도해 온 전문성과 풍부한 경험을 모두 갖춘 의료인과 심도 있는 상담이 선행되어야 한다. 단순히 미용에 대한 무리한 욕심은 금물이며, 첫 수술 원인 분석 후 개인마다 얼굴 특성을 고려하여 수술 방법을 결정해야 한다. 또한 병원의 안전시스템이 구축되어 있는지 면밀히 체크하고, 부작용 및 염증, 혈종 등 3차 4차 재수술 가능성을 최소화하기 위해 사후관리가 체계적으로 잡혀있는지 등 꼼꼼히 확인 후 수술을 결정해야 한다.

도움말: 원진성형외과

보도자료문의 travel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