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준비 필수코스 부산웨딩박람회 2월23일(토)~24일(일) 부산MBC에서 열려

올 봄 결혼 시즌을 앞두고 예비부부들을 위한 웨딩페어가 오는 2월 23일~24일 양일간 부산MBC 본관 특별행사장에서 열린다. 가치 소비 경향이 심화되는 젊은 세대 트랜드에 맞춰 웨딩박람회 구색도 다양해지고 있다.

부산MBC웨딩페어는 부산/경남 전역에서 높은 평판을 받고 있는 200여곳의 웨딩홀을 보유한 웨딩업체의 스카이캐슬 입시코디보다 더 체계적이고 꼼꼼한 웨딩 플랜을 선사하는 웨딩플래너들이 생애 첫 결혼식의 막막함을 속 시원하게 풀어준다. 더불어 결혼 준비에 빼놓을 수 없는 생활가전 브랜드 ‘롯데하이마트’의 혼수상품과 부산허니문 전문 여행업체 ‘하나투어(하나허니문)’와 ‘아이에스투어’의 하와이, 유럽, 칸쿤, 발리 등 인기 허니문 지역 특가전까지 함께한다. 또한 이번 부산웨딩박람회에서는 신혼부부의 따뜻한 잠자리를 책임질 부산예단 브랜드 ‘이브자리’가 참여하면서 더욱 풍부한 박람회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우선 한정 된 플래닝이 아닌 부산에 있는 200여 곳 웨딩홀을 확보하고 있는 웨딩전문기업과 연계되어 보다 정확한 플래닝을 제공하는 웨딩업체와 부산웨딩플래너들의 고객 맞춤 상담으로 웨딩홀 선택의 고민이 있는 예비 신혼부부이라면 방문하여 손쉽게 웨딩홀 준비를 완성할 수 있다. 더불어 이날 예비신부들이 가장 관심 있어하는 인기드레스 전시를 진행하며 에일린 꾸뛰르, 라파엘 프리미엄, 프리미엄 최재훈, 로즈로사 블랙라벨, 엘리자베스, 부부 드 블랑, 아비가일, 이승진 등 20여곳의 드레스샵이 2019년 s/s 신상 드레스를 준비 중이며 일부 드레스샵은 무료피팅의 기회까지 제공한다.

특히 스튜디오의 경우 새해를 맞이하여 리뉴얼 소식이 눈에 띈다. 2019년 서울에서 리컨셉되어 반응이 뜨거운 어반 드림, 달빛스쿠터와 부산 신부들의 워너비 스튜디오인 로아, 오브, 카이사진관 등 30여개의 스튜디오를 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무료 야외 촬영권 또는 옥상 촬영권, 30여 만원 상당의 고급 액자 증정 등 다양한 혜택 또한 이번 결혼박람회에서 만나볼 수 있다.

또한, 남성 정장(부산예복) 브랜드 ‘해리슨테일러’는 고객 체형에 맞춰 디자인을 추천하고 브랜드 고유의 특성을 반영해 제작하는 정장맞춤(MTM)을 진행하며 부산MBC웨딩페어 행사기간에 정계약시 고급 원단 예복을 20% 할인 해주는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품격 있는 부산예물 브랜드 ‘D102’과 ’딕스다이아몬드‘는 모든 계약 고객에게 14K 특별사은품을 증정하거나 박람회 현장 계약시 백화점상품권 10만원을 증정하는 브랜드 별 혜택을 각각 제공하기도 한다.

오랜 시간 상담으로 인해 지친 고객들을 위한 MBC웨딩페어만의 세심한 이벤트 또한 눈에 띈다. ‘부산MBC웨딩페어’ 관계자측은 원스톱으로 결혼준비를 마칠 수 있는 박람회인 만큼 지치기 쉬운 고객들을 위해 무료로 카페 음료를 제공한다. 관계자측이 제공하는 현장커피음료 이벤트는 박람회 참가등록과 함께 안내하고 있으며 모든 방문 커플에게 100% 제공된다고 한다. 이외에도 사전신청과 친구소개 이벤트에 참여하는 커플에게 치킨교환권 현장에서 증정하는 친구 초대 이벤트와 상담만 받아도 백화점상품권, 연극초대권, 치킨교환권, 스타벅스카드 등 다양한 상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유명 부산한복 브랜드 ‘설레임by금소진’은 2월을 맞아 한복상담 계약시 일부 품목 50% 할인, 신부 맞춤한복 계약시 웨딩 촬영복 1회 무료 대여, 어머니 맞춤한복 계약시 디자인 자수 추가, 고급 맞춤 속옷과 소품과 고급 손수 예단보 증정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신씨비단‘에서는 신부맞춤 한복 25%할인, 신부맞춤 시 신랑 1회 무료대여, 웨딩촬영시 촬영복 무료대여, 박람회 상담시 조각보가방증정 이벤트를 함께 진행 할 예정이다.

이번 부산 MBC웨딩페어에는 신혼부부의 로망이 가득한 포근한 침실을 위해 신혼부부뿐만 아니라 전국민적인 사랑을 받고 있는 부산예단이불, 신혼이불 ‘이브자리’가 참여하였다. 이브자리는 이번 박람회 이벤트로 정계약시 한국도자기 4인용 홈세트 또는 고급러그, 신혼앞치마, 할인권, 고급발매트, 이불용세탁망 등 다양한 선물을 제공할 예정이다. 친환경 소재를 사용하여 알레르기나 아토피, 건조함을 자주 타는 예민한 피부에도 안심하고 이불을 덮을 수 있어 많은 이들이 찾는 ‘이브자리’의 침구를 부산웨딩페어 특가전을 기회로 만나보자.

한편, 부산웨딩박람회 관계자는 “이번 부산웨딩박람회는 오직 예비 신랑신부들을 위해 중간 유통마진 및 불필요한 비용을 줄여 실질적인 혜택이 많은 그야말로 가성비를 높이는 행사를 진행하겠다”며 “결혼 예정인 많은 예비 커플들에게도 결혼준비에 대한 많은 정보를 줄 수 있는 박람회가 될 것이다”라고 전했다.

2월 마지막주 주말에 개최되는 부산MBC웨딩페어 홈페이지에서는 이벤트에 관한 자세한 사항을 알 수 있으며, 사전신청 또한 함께 진행하고 있다. 박람회에 관한 문의 또한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보도자료문의 travel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