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시장 선도업체 피아트 크라이슬러 자동차, 커넥티드 차량 경험 향상 위한 솔루션으로 아이데미아의 연결 솔루션 선정

아이데미아가 제공하는 GSMA 준수 연결 솔루션으로 피아트 크라이슬러 자동차(FCA)의 커넥티드 생태계를 강화하고 운전을 그 어느 때보다 쉽고 안전하게 만들 전망

피아트 크라이슬러 자동차가 아이데미아의 연결 솔루션을 커넥티드 차량 경험 향상을 위한 솔루션으로 선정했다 출처: IDEMIA

FCA가 자사의 선도적인 글로벌 텔레매틱스 프로그램을 아이데미아(IDEMIA)의 eSIM(DAKOTA) 및 서브스크립션 매니저 플랫폼(스마트 커넥트)과 통합해 한 단계 더 끌어올렸다.

이 획기적인 서비스들은 이미 운영되고 있으며 매일 FCA가 차량 운영을 최적화하도록 지원한다.

DAKOTA eSIM은 여러 지역에서 출시되는 신형 FCA 차량 모델에 직접 탑재될 예정이다. 이 솔루션은 스마트 커넥트와 결합되어 자동차 제조업체에 차량의 수명 전체에 걸쳐 최고의 인터넷 연결 공급업체를 동적으로 선택할 유연성을 세계적인 규모로 제공한다.

아이데미아의 솔루션은 긴급 전화, 예측적 정비, 보험 관련 서비스 등 주문형 서비스뿐만이 아니라 제조 공정을 단순화하고 원격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기능 및 현지 규제와 요구 조건에 맞춘 인터넷 연결 패키지를 제공한다.

커넥티드 차량이 2024년이면 전체 차량의 90% 이상을 차지하고 차량 내 연결 서비스가 2017년에서 2030년 사이에 28% 증가할 것으로 기대되는 현재 시장은 DAKOTA 및 스마트 커넥트에 절호의 시기를 맞이했다.

이브 포탈리에(Yves Portalier) 아이데미아 생체측정 기기 및 자동차 활동 부문 총괄부사장은 “커넥티드 차량의 수가 급증하는 가운데 FCA와 우리의 제휴는 우리의 첨단 기술 전문성과 노하우를 입증한다. 선도적인 프리미엄 자동차 제조업체와 500여 개의 전 세계 모바일 사업자들이 다양한 연결 문제를 해결하고 이 새로운 생태계로의 이주를 단순화하는 데 아이데미아의 도움을 필요로 하고 있다. 이는 우리가 신뢰받는 파트너임을 명백히 보여준다”고 말했다.

보도자료문의 travel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