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그에서 골프부터 스테이까지 예약하자! 와그, 카테고리 확장 및 필터기능 도입으로 서비스 대폭 개선

- ‘골프’, ‘스테이’까지 카테고리 확장하여 4050대 유입 견인 및 사용자 상품 선택 폭 확대 - 이용일, 가격, 카테고리 중복 선택 가능한 다중 필터기능으로 맞춤 상품 구매 편의성 증대 - 지역, 여행기간 설정 가능한 신설 페이지 ‘에어텔&패키지’의 경우 짜임새 있는 일정 수립 가능 - 상품 큐레이션 강화 통한 베스트 및 추천 상품 상시 노출, 여행지 특성 살린 스페셜 페이지 제공

와그-카테고리-확장-및-필터기능-도입으로-서비스-대폭-개선-제공와그트래블.

글로벌 여행 액티비티 예약 플랫폼 와그(WAUG)를 서비스하는 ㈜와그트래블(대표: 선우윤)은 ‘골프’와 ‘스테이’를 신규 카테고리로 추가하여 주요 상품 카테고리를 확장하고 이에 따른 필터기능 도입하여 사용자 서비스 환경을 대폭 개선했다고 금일(12일) 밝혔다.

와그는 현지 투어 및 액티비티에서 추가로 ‘골프’와 ‘스테이’까지 카테고리를 확장했다. 먼저, 골프는 따뜻한 동남아 지역에서 골프를 즐기고자 해외여행을 떠나는 골프여행족이 많은 것으로 유명하다. 와그는 이러한 점에 착안하여 필드 부킹 및 골프텔 상품 라인업을 본격 강화함으로써 4050대 이용자의 활발한 유입을 이끌어 낼 계획이다.

또다른 신규 카테고리인 스테이는 현지 한인민박 상품을 둘러볼 수 있다. 특히 높은 물가로 유명한 유럽의 경우, 호텔에 비해 비교적 저렴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는 한인민박에 대한 수요가 높기 때문에 고품질 및 저가격의 한인민박 상품을 적극 확보하여 사용자의 상품 선택 폭을 넓히는 데 주력하고 있다.

주요 상품 카테고리 수가 늘어남에 따라 나만의 취향이 반영된 맞춤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다중 필터기능도 새롭게 추가되었다. 다중 필터기능을 이용하면 이용일, 가격, 상품 카테고리를 중복으로 선택할 수 있기 때문에 필요한 상품을 보다 쉽고 빠르게 검색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새롭게 개설된 ‘에어텔&패키지’ 페이지의 경우 사용자가 대륙 및 국가를 지정할 수 있음은 물론 최소 1일, 최대 10일 이상 여행기간을 디테일 하게 설정할 수 있어 짜임새 있는 여행 계획을 세우는 데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외에도 상품 큐레이션 영역을 강화하여 베스트 및 추천 상품을 상시적으로 노출함으로써 여행 일정 및 상품 선택에 대한 사용자의 고민을 줄였으며, 서울, 방콕, 타이페이 등 수요가 많은 여행지를 중심으로 각 여행지의 특성이 담긴 스페셜 페이지를 점차적으로 늘려 나갈 예정이다.

선우윤 와그트래블 대표는 “현지 투어, 액티비티, 에어텔 및 패키지에서 골프와 스테이까지 상품 카테고리를 확장함으로써 전 세계 170여개 여행지에서 즐길 수 있는 엔터테인먼트가 와그에 모두 담겼다.”며, “앞으로도 사용자 편의 개선에 필요한 기능을 빠르게 도입하여 업계의 트랜드를 리드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와그트래블은 중국 우한에서 발생한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하여 해외여행을 자제하는 분위기인 가운데, 이를 대체할 만한 국내 여행지를 저렴한 가격으로 다녀올 수 있는 ‘국내여행 청정투어’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기존 할인가에서 최대 3만원까지 추가 할인을 받을 수 있는 ‘국내여행 청정투어’ 프로모션은 와그 모바일 앱 및 웹 페이지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