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지원” 한교검, 스트레스 불안장애증상 해소법 돕는 심리상담사 무료 수강 제공

한국교육검정원(한교검)이 스트레스와 불안장애 증상의 해소를 돕는 심리상담사(등록번호2017-005487) 자격증 강의를 포함한 56종 취업 유리 자격과정을 모든 취업 준비생, 경력 단절 여성, 재취업을 희망하는 중장년층, 이직자 등 일반인에게 온라인 강의를 무료로 지원한다고 밝혔다.

무료지원 혜택을 적용받기 위해서는 한국교육검정원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추천인란에 ‘무료수강’ 키워드를 입력하면 된다. 모든 강의는 5주의 짧은 기간 내 취득이 가능하며 대부분 1급과 2급으로 나뉘어져 보다 효율적이고 체계적인 학습을 할 수 있다. 강의는 PC뿐만 아니라 스마트폰과 모바일, 태블릿 PC 등을 활용해 장소와 시간의 제약을 받지 않고 편하게 학습할 수 있다.

불안장애증상이란 불안해 할 필요가 없는 상황에서도 불안해하거나 정도 이상으로 지나치게 불안해하는 경우를 말한다. 일반적으로 이 장애를 갖고 있는 환자들은 안절부절못하고 짜증을 잘 내며 예민하다. 또 닥치지도 않을 위험을 걱정하고 최악의 사태만을 상상하는 경향이 있다. 신체적인 증가로는 심박동 증가, 소화불량, 설사, 변비, 발한 근육긴장으로 인한 두통, 불면증 등이 나타난다.

이러한 장애증상의 회복에 도움이 되는 한국교육검정원의 심리상담사 양성과정은 유아와 아동 및 청소년, 가정, 노인 등 사회에서 다양한 갈등과 고민으로 인해 고통 받는 이들을 대상으로 건강하고 바른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돕는 업무담당 전문가 양성과정이다. 본 과정은 상담심리학, 심리학개론, 이상심리학의 3과정으로 분류되며, 인간 내면의 갈등과 고민을 해결할 수 있도록 돕는 전문상담 기술을 습득할 수 있다.

수강대상은 사회복지학 관련학과 전공자 및 재학생, 아동학 관련학과 전공자 및 재학생, 사회복지사, 보육교사, 요양보호사 등 심리상담 이론에 관심이 있는 모든 일반인, 학부모, 학생이 해당되며 자격취득 후에는 교육관련 교사, 교육기관 임직원, 구민회관, 사회복지관 상담원, 노인회관종사자, 교정시설종사자 등 사설교육기관 강사 및 운영자 등으로 활동할 수 있다.

자격과정 합격 시에는 한국교육검정원 명의로 발급되는 자격증을 수령할 수 있으며 제작 후 발송까지 약 20일 정도의 기간이 소요된다. 신규신청자의 경우 한교검 홈페이지에서 인터넷 접수 발급 신청서 및 원격교육원 과목별 성적 증명서가 필요하며 수시원격 자동 제출된다.

함께 마련된 과목으로는 바리스타(등록번호2017-002139), 와인소믈리에(등록번호2019-001415), 반려동물관리사(등록번호2019-001270), 클레이아트전문가(등록번호2018-003078), 이미지메이킹(등록번호2017-001749) 등이다.

법정의무교육 또한 눈여겨보아야 한다. 한교검은 고용노동부에서 안전한 근무환경을 위해 노동자들의 기본 자질과 인식향상을 위하여 5인 이상 근로자를 상시고용하고 있는 기업과 법인, 협회, 공공기관 등의 사업장을 위해 실시하고 있다.

한편 한국교육검정원은 민간자격증 표시 의무사항에 대하여 공지하고 있다. 표시의무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보도자료문의 travel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