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티하드 항공, 글로벌 항공 분석 그룹 OAG에 의해 2019년, 중동 항공사 중 가장 높은 정시성 기록

글로벌 항공 분석 그룹 OAG에 따르면아랍 에미리트의 국영 항공사인 에티하드항공이 중동 지역은 물론 세계에서 가장 정시성이 높은 항공사 중 하나로 선정되었다.

2019년 최고의 정시성을 갖춘 항공사를 선정하는 리그에서 에티하드항공은 TOP 20에 등재한 유일한 중동 항공사로서 전체 대형항공사(FSC, Full Service Carrier) 및 저가 항공사 중 17위를 차지했다. OAG는 또한 에티하드항공을 연간 3만 대 이상의 항공편을 운항하는 항공사로 구성된 주요 항공사 TOP20 리스트 중 13위로 선정했다..

글로벌 항공 분석 그룹 OAG는 정시 운항의 기준을 예정된 시간으로부터 15분 이내에 출발 또는 도착 하는 항공편으로 정의한다이는 운항에 영향을 줄 수 있는 다양한 변수를 고려한 항공 산업 내 표준 측정에 기반한 것이다.

에티하드 항공의 최고 운영 책임자(COO)인 모하마드 알 부루키(Mohammad Al Bulooki)는 에티하드 항공이 높은 정시성을 이룰 수 있었던 것에 대해 항공사의 안전한 운항을 위해 힘쓴 직원들의 노력을 주요 요인으로 꼽았다더불어 2019 OAG 순위에서 에티하드항공이 우수한 정시성을 보이며 높은 순위에 오를 수 있었던 것은 전반적인 항공 서비스 품질에 대한 고객과의 약속을 보여준 것입니다.”라고 말했다.  또한 “에티하드 항공은 실무팀의 서비스 향상에 대한 의지와 함께 지속적인 신기술에 대한 투자를 통해 효율성 및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할 것입니다.”라고 덧붙였다.

한편인천아부다비 노선에 A380기종을 운항하고 있는 에티하드항공은 2019년 아부다비 경유 탑승객들을 환대했던 에티 무료 숙박 프로모션이 2020년까지 연장하여 진행하고 있다. 2020 3 1일 전까지 아부다비 경유의 모든 에티하드 항공 노선을 예약한 탑승객들이 혜택의 주인공이며실제 투숙 예약은 최대 2020 11 30일 전까지 가능하다

해당 프로모션으로 무료 2박 투숙이 가능한 호텔들은 다음과 같다글로벌 체인 호텔인 코트야드 바이 메리어트 월드 트레이드 센터 (Courtyard by Marriott WTC), 크라운 플라자 (Crown Plaza), 래디슨 블루 (Radisson Blu), 그리고 인터콘티넨탈 아부다비 (Intercontinental Abu Dhabi), 두짓 타니 아부다비 (Dusit Thani Abu Dhabi)와 같은 5성급 호텔까지 폭넓은 선택이 가능하다단 크리스마스세계 에너지 협의회 등의 기념일에는 호텔 투숙에 제한이 있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