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갈치조림에 향토음식까지 푸짐한 제주맛집 ‘표선행복한식당’

제주도를 찾는 여행객들은 내륙에서 맛보기 어려운 제주도 갈치의 신선한 맛과 부드러운 살결을 느끼기 위해 제주 맛집을 찾아간다. 제주맛집 ‘표선행복한식당’은 제주 통갈치 한 마리를 그대로 살려 한 상 가득 차는 통갈치조림과 통갈치구이를 선보이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갈치는 우리나라 사람들이 좋아하는 인기 어종이기 때문에 원물 가격이 높은 편이다. 여기에 조리 과정을 더한 제주도 갈치조림은 자연히 가격이 더 올라갈 수 밖에 없다. 때문에 ‘가성비’를 중시하는 소비자는 선뜻 제주도 갈치조림을 선택하지 못한다. 이에 제주맛집 ‘표선행복한식당’은 한상차림 세트메뉴를 통해 제주도 갈치조림에 더해 제주 향토음식을 선보이며 푸짐하고 다양한 맛을 선사했다.

‘백록담한상’은 제주 통갈치조림과 제주 통갈치구이를 모두 맛볼 수 있고 ‘한라산한상’은 제주 갈치조림에 제주 통갈치구이가 보는 재미까지 충족한다. ‘특’ 메뉴로 업그레이드를 하면 제주도 통문어와 전복, 조개, 새우 등 해산물이 풍부하게 들어간 특별한 해물 갈치조림이 나온다.

서귀포맛집 ‘표선행복한식당’은 고등어조림조차 특별하다. ‘일출봉한상’을 시키면 고등어조림에 고등어구이까지 함께 나온다. ‘올레길한상’은 담백한 옥돔구이가 나와 매운 맛에 약한 어린이나 어르신들에게 인기가 좋다. 모든 한상차림에는 성게미역국과 전복죽, 전복뚝배기, 전복구이가 함께 나오기 때문에 ‘상다리가 부러지지 않을까’ 괜한 걱정을 할 정도다.

20년이 넘는 경력을 자랑하는 주인장이 매일 아침마다 모든 음식을 손수 장만하기 때문에 어머니의 맛이 그리운 현지인들도 가족외식이나 회식, 모임을 위해 서귀포맛집 ‘표선행복한식당’을 찾곤 한다. 많은 고객이 몰려도 불편함이 없도록 넓고 쾌적한 실내 공간을 마련했고 주차공간도 넉넉히 준비되어 있다.

제주맛집 ‘표선행복한식당’ 관계자는 “인근에 표선해수욕장과 표선해안도로, 제주민속촌, 성읍민속마을, 제주허브동산, 섭지코지 등 유명 여행지가 많아 빡빡한 여행 일정 도중 편하게 들리기 좋다. 아침식사부터 저녁 회식까지 하루 종일 언제든 든든한 식사를 하고 싶을 때 찾아오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보도자료문의 travel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