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시 짐메리카’방탄소년단 지민 ‘필터’ 美아마존1위+빌보드 월드디지털송 49주 연속 최장기록!

방탄소년단 지민의 솔로곡 ‘필터’(Filter)가 공개1년이 지났음에도 미국 빌보드와 아마존 뮤직(Amazon Music)에서 K팝 최강자의 인기를 누리고 있다.
필터의 꾸준한 미국 내 인기에 힘입어 이번주(2월 20일기준) 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 5위에 올라 49주 연속 최장 차트인을 기록하는 기염을 토했다.
또한 무려 39주 동안 ‘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톱10 안에 오르며 차트 역사상 한국 솔로곡 사상 최장 기록을 매주 경신하고 있다.
‘필터’는 2월 17일 현재 ‘인터내셔널’ 베스트셀러 1위, 디지털 뮤직 ‘송즈’(songs)부분 전체 베스트 셀러 8위를 차지하며 변함없이 뜨거운 인기를 누리고 있다.
세계 최대 스트리밍 사이트 ‘스포티파이’에서 1억 스트리밍을 최단 기간에 돌파한 지민의 필터는 16일(한국시간 기준) 1억 2728만 스트리밍을 달성하여 방탄소년단 ‘MOTS : 7’ 앨범 솔로곡 중에서 가장 많이 스트리밍 되고 있다.
또한 방탄소년단 솔로곡 최초로 아이튠즈 110개국 1위, 전세계 B-side 곡 중 가장 많은 1위를 기록한 곡으로 세일즈와 스트리밍을 동시에 석권하며 글로벌 메이저 음악 플랫폼에서 화려한 기록을 계속 써 내려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