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0km 떨어져 있어도 도쿄! 365일 수영할 수 있는 아열대섬 오가사와라제도

오가사와라

도쿄에서 남쪽으로 1,000km 떨어진 바다 위의 섬, 오가사와라 제도. 잘 알려진 이오지마를 포함한 크고 작은 30여개의 섬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주민이 살고 있는 곳은 치치지마와 하하지마뿐이다. 오가사와라에는 비행장이 없기 때문에 도쿄에서부터 배를 타고 방문할 수 있다.

2011년에 세계 자연유산에 등록된 오가사와라 제도는 연간 아열대 기후를 띄고 있으며, 육지와 이어진 적이 없는 해양 섬으로써 볼 수 있는 다양한 고유종의 동식물이 서식하고 있어, 귀중한 자연의 보고로 동양의 갈라파고스라고 불린다. 또한 도쿄 도심에서는 볼 수 없는 어두운 밤하늘을 가득 메우는 별밤은 지금까지 3번이나 일본 제일의 밤하늘로 선정되었다. 핼리 혜성과 개기 일식・월식을 보기위해 많은 천문 팬이 방문하는 곳이다.

따뜻한 섬의 가장 큰 매력은 역시 바다! 돌고래를 만날 수 있는 오가사와라 제도의 바다는 바다동물들의 낙원이다. 운이 좋으면 야생 돌고래와 함께 수영하는 특별한 경험도 할 수 있다. 오가사와라 근해에는 20종 이상의 고래가 서식하고 있으며, 계절에 따라서는 혹등고래부터 향유고래를, 돌고래는 일년 내내 만날 수 있으며, 일본 최대의 푸른바다거북이 사란지로도 알려져 있다.

1년 내내 수영을 즐길 수 있는 오가사와라의 바다에서는 웨일워칭, 돌핀수영, 스노우쿨링, 스쿠버다이빙, 씨카약 등 다양한 마린 스포츠부터 소중하게 보존되고 있는 자연에서는 귀여운 야광버섯를 찾을 수 있는 나이트 투어까지 섬에서만 느낄 수 있는 자연을 만끽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