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부도 맛집 ‘힘센장어’, 3~5월 쭈꾸미 철 맞이해 알이 꽉 찬 쭈꾸미 세트 선보여 ‘눈길’

대부도는 현재 시화방조제로 연결돼 섬이 아닌 육지가 됐지만, 섬이 가진 자연과 낭만은 그대로 간직해 천혜의 자연경관을 자랑하는 수도권의 대표적인 관광지다. 특히 대부도여행갈만한곳으로는 너른 갯벌에서 즐길 수 있는 갯벌 체험이 꼽히는데, 해 질 녘 풍경이 아름다워 하루 나들이 코스로도 수요가 높다.

또한 대부도는 해안선을 따라 맛집이 늘어서 있는 것으로 알려지기도 했는데, 대부도맛집 ‘힘센장어’가 쭈꾸미 철을 맞이해 쭈꾸미, 가리비, 왕새우, 활어회, 양념장어, 칼국수로 푸짐하게 구성된 쭈꾸미 세트를 선보여 많은 방문객의 눈길을 끈다.

3~5월이 제철인 쭈꾸미는 타우린이 풍부하게 함유돼 피로 해소에 좋은데, 힘센장어에서는 영양 만점인 쭈꾸미의 장점을 살리기 위해 신선하면서도 알이 꽉 찬 쭈꾸미를 사용해 고객의 만족도를 높였다. 살아 있는 쭈꾸미와 야채, 해산물은 샤브샤브로 먹고 데쳐지며 우러난 육수에 마무리로 칼국수를 넣으면 풍성하면서도 든든한 한 끼 식사를 할 수 있어 대부도칼국수맛집으로도 잘 알려졌다는 것이 업체 측의 설명이다.

대부도횟집 ‘힘센장어’ 관계자는 “다양한 메뉴를 한 번에 즐길 수 있도록 힘센장어만의 제철맞이 대부도쭈꾸미 세트를 구성했다”며 “그 외 다채로운 사이드 메뉴와 낙지, 전복, 쭈꾸미, 장어는 추가 주문이 가능해 더욱 만족스러운 식사를 할 수 있게 했다”고 전했다.

그는 이어 “풍천민물양념장어와 싱싱한 활어회도 맛볼 수 있는데, 힘센장어는 국내산 풍천민물장어 중에서도 특A급인 자포니카종만을 사용하며, 바닷물에 보관해 더욱 맛이 좋다는 평이다. 모든 메뉴는 포장도 가능하니 대부도캠핑장에 오신 분들이 캠핑 음식으로 이용하기에도 좋은 선택지가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맛집을 방문할 때는 음식의 맛과 원산지, 가격, 재료, 위치, 후기 등을 확인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보도자료문의 travel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