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가오는 웨딩시즌, ‘행복한 신혼’ 혹은 재혼 위해 예비 신부들이 찾는 검진&수술

봄과 함께 성큼 다가온 웨딩 시즌. 결혼을 위해서 준비해야 할 항목은 매우 많다. 여기에 놓치지 말고 준비해야 할 것이 있으니 바로 웨딩검진이다. 이는 본인과 남편의 건강은 물론 향후 태어날 2세의 건강을 위해서 예비신부들이 많이 찾고 있다. 자궁경부암검사와 풍진항체, 간염항체 검사와 초음파 검사 등이 기본적으로 체크해보아야 할 웨딩검진이다.

과거에는 웨딩전 여성성형하면 대표적으로 처녀막 복원술을 꼽았지만 최근에는 여기서 더 나아가 기능적인 부분에도 중요성을 두고 있어 질축소술과 같은 여성성형을 많이 찾는다. 이는 이쁘니수술, 이뿐이수술, 질매직탭이라고도 불리지만 모두 정식 의학명칭은 아니고 질후벽봉합회음성형수술이 정확한 명칭이다.

출혈만 있고, 질안이 이완되어 있을 경우, 예비신랑에게 의심을 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요즘은 꼭 결혼을 앞두지 않더라도 20,30 대 젊은 여성들도 본인의 자신감 회복이나 남친과의 관계를 위해서 찾는 경우도 많다. 그래서 미스 ‘이쁜이수술’이라고 불리기도 한다.

수술효과에 대해서 확신하지 못하는 경우도 있는거 같다. 수술직후에도 관계시 큰 변화를 잘 모르겠다거나 수술 받은 뒤 얼마 지나지 않아서 수술 전 상태로 다시 질이 늘어났다고 불만족해 하는 사람들도 많기 때문이다. 이런 상황들을 예방하고 효과적인 수술효과를 보기 위해선 개개인의 해부학적 특성에 맞는 수술방법이 동원되어야 하고 질을 둘러싸고 있는 골반근육을 제대로 복원해 주어야만 한다. 질안쪽까지 수술전후사진을 통해서 확인도 해야하지만, 최근에는 객관적으로 질볼륨의 축소된 수치를 측정해서 수술전후효과를 비교해 볼 수 있는 기계도 나와있다.

또한 아무래도 미혼 여성들은 수술한 티가 나지 않아야 한다. 남자친구나 예비신랑이 모르게 깜쪽같은 수술을 받아야만 하는데, 아무래도 전문적인 수술방법 노하우가 필요하다. 그래서 큰 부담없이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한 질필러 를 고려해 볼 수도 있다.
한편 최근에는 재혼률도 높아지고 있다.
재혼의 경우 아무래도 잠자리 문제가 좀 더 신경쓰일 수 있다. 더군다나 과거 결혼생활에서 분만의 흔적이 남아 있다면 심지어 반영구적인 질수축력을 유지시키기 위해서 질 내에 임플란트를 삽입해 주는 수술도 호응을 얻고 있다. 의료용으로 승인받은 안전한 고탄력의 실리콘링을 질을 둘러싸게 삽입해 주면 관계 시 스프링처럼 조이게 되어 더욱 강한 성적만족감을 얻을 수 있을뿐더러 그 효과도 거의 반영구적이라는 장점이 있다. 또한 수술이 매우 간단하고 회복이 빨라 수술 후 2주 뒤면 성관계를 다시 시작할 수 있고 제거도 간단하다는 장점이 있다.

최근에는 질축소 질임플란트 복합술이 새롭게 각광받고 있다. ‘골반근육’은 이쁜이수술을 통해서 복구시키고, ‘질내부의 확실한 수축 효과와 지속성’ 은 질임플란트를 통해서 얻는 방법이다. 쉽게말해 두 수술의 장점들을 모두 결합시킨 수술이라고 볼 수 있다. 수술의 효과가 오래 지속되면서도 강한 성기능 개선효과를 보여 만족도는 매우 높다고 평가되고 있다.

이렇게 행복한 결혼생활을 위해서 기본적인 부인과 검진 외에도 여성성형을 찾는 예비신부들이 늘고 있다. 혹시나 상호간의 관계만족도 외에 무엇인가를 감추어야 하는 심리적 압박감이 있어 본인이 스스로 먼저 불안하다면, 차라리 웨딩 전 여성성형을 통해서 당당한 자신감을 찾는 것도 한 방법이라 볼 수 있다. 마지막으로 이런 웨딩검진과 웨딩여성성형은 결혼식날을 기준으로 계획을 세워야 하므로 결혼식 일정이 잡히면 반드시 전문의와 먼저 진료 일정에 대해 상의하길 바란다.

도움말: 리에스여성의원 정창원 대표원장. 산부인과전문의

보도자료문의 travel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