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미세먼지 대비 H13헤파필터 사용, 차량용 공기청정기 ‘라이프웍스’ 출시

사진;‘라이프웍스

자량 운행이 많은 도심 속에서 장시간 운전하게 되면 외부의 유해한 물질이 차량 안으로 들어올 수 있다. 창문을 닫고 외기를 차단하도록 내기순환모드를 사용하는 운전자가 많다. 하지만 내기순환모드에도 함정이 있어 차량 외부의 미세먼지나 유해물질의 유입을 차단하는데 도움을 주지만 탑승자의 호흡으로 발생하는 이산화탄소 농도가 증가하여 졸음운전과 교통사고의 발생 위험성이 높아질 수 있다.
따라서 장시간 운전하더라도 주기적으로 창문을 열어 환기를 하거나 외기순환모드 설정을 하여 외부의 공기가 유입될 수 있도록 신경을 써야 한다. 차량을 환기할 때 유입되는 공기를 통해 유입되는 물질을 제거하거나 걸러내기 위해 차량용 공기청정기의 적절한 사용이 중요하다.

차량용 공기청정기 ‘라이프웍스’는 H13헤파필터를 장착한 LFCM-200 신제품을 출시했다. 공기 중 초미세먼지를 줄여 실내를 보다 쾌적한 환경으로 만들어 줄 수 있는 제품으로 미세먼지 정화 외에도 담배냄새 등의 악취를 개선하고 유해물질을 감소시키는데 도움을 줄 수 있는 등 다양한 기능을 담고 있다.
기존 라이프웍스 자사제품보다 공기정화 성능을 향상시킨 LFCM-200은 공기 여과 과정에서 H13헤파필터를 통해 여과가 이루어지도록 만들었으며 실내 공기 상태를 LED조명 표시등으로 사용자에게 알려줘 사용하기 쉽도록 디자인까지 고려하여 설계했다.

출시 제품에 사용되는 필터는 헤파필터 외에 활성탄 필터, UV광촉매 필터를 사용해 총 6단계의 여과 과정을 통해 공기를 정화할 수 있도록 하였다. 국제 상호인증 평가를 통해 CADR 23.9m3/h의 시간 당 공기정화 성능을 갖출 수 있었다.
H13헤파필터는 차량용 공기청정기를 비롯해 가정용 대형 공기청정기 등에도 사용되는 제품으로 헤파필터 중에서는 가장 높은 등급의 성능을 의미한다. 장시간 사용할수록 여과 과정에서 헤파필터가 조금씩 오염되며 수명이 다되어 정기적으로 교체할 필요가 있다. 또한 미세먼지가 많은 환경에서 사용하게 되면 필터의 교체주기가 더욱 빨라질 수 있다.

차량 내 사용을 목적으로 개발이 이루어진 만큼 대시보드 위나 앞좌석의 뒷면에 부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접착방법을 제공한다. 더불어 차량용을 기본으로 제작되었지만 기타 욕실, 좁은 사무실, 흡연실 등에도 설치하여 사용할 수 있어 공간제약이 낮은 사용성을 기대할 수 있다.

LFCM-200 제품은 차량용 공기청정기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구매할 수 있으며, 구매 방법에 따라서 교체가능한 제품 전용 H13헤파필터를 함께 구매하거나 별도 구매도 가능하다.

보도자료문의 travel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