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 시즌 ‘쌍꺼풀 수술’ 성형외과 문의 늘어… 수술 결정 시 고려사항은?

658

취업 시즌과 함께 보다 긍정적인 첫인상을 심어주기 위해 성형외과를 찾아 수술 상담을 받는 환자가 늘고 있다. 다양한 성형수술 중에서도 특히 눈은 조금만 달라져도 전체적인 이목구비가 변할 수 있고, 첫 인상을 결정하는데 결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만큼, 많은 환자들이 성형수술을 원하는 부위다.

눈성형은 가장 기본적인 ‘쌍꺼풀수술’과 함께 쳐진 눈꺼풀을 개선할 수 있는 ‘상안검수술’과 눈 밑을 정리하는 ‘하안검’, 눈을 트여 보이게 만드는 ‘뒷 트임’과 ‘앞 트임’ 등이 있다. 이렇게 다양한 눈 성형을 통해 눈의 길이와 크기, 전체적인 모양을 변화해 보다 뚜렷하고 시원한 눈매를 만들 수 있다.

그 중에서도 쌍꺼풀 수술은 다른 수술보다 비교적 안전하고 간단한 방법으로 인상을 변화할 수 있는 눈 성형수술로 꼽힌다. 가로는 길지만 세로는 짧은 눈에 적합하며, 보통 눈 두덩이에 지방이 많은 경우 절개법을 사용하고, 지방이 적은 경우에는 매몰법을 시행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절개법은 쌍꺼풀의 예정선의 피부를 절개함으로써 눈매를 교정하는 방법이다. 눈꺼풀의 피부가 늘어져 있거나 근육이나 지방의 절제가 필요한 경우, 또는 안검하수의 교정이 필요한 경우에 더욱 선명한 쌍커풀을 만들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다음으로 매몰법은 피부에 절개를 가하지 않고 2~5개의 작은 구멍을 이용해 쌍꺼풀을 만드는 비절개눈매교정 방법이다. 피부 절개를 하지 않으므로 흉이 남지 않으며, 실밥을 뽑을 필요가 없고, 붓기가 적다는 장점이 있다.

눈은 전체적인 얼굴의 인상을 결정하는 만큼, 조화로운 인상을 만들기 위해서는 풍부한 경험을 가진 성형외과 전문의에게 쌍커풀 수술을 진행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또한 병원 내 첨단의료기기의 수준과 수술 이후 사후 관리에 대해서도 꼼꼼하게 체크해야만 후회 없는 결과를 얻을 수 있다. 수술 전 의사와 환자 간의 충분한 상담을 통해 환자가 원하는 방향과 의사가 최대한 반영할 수 있는 부분을 정확하게 계획해야 한다.

글: 압구정 드림성형외과 조혜인 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