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렉스타, 봄철 나홀로 산행을 위한 필수 아이템 제안

n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 19)의 확산으로 나홀로 등산이나 하이킹, 운동 등 관심 증가 n 트렉스타, 봄철 해빙기 안전 산행을 위한 재킷 및 등산화, 버프 등 필수 아이템 추천

트렉스타-T-Static-Jacket

유독 변덕이 심한 겨울철이 지나고 봄을 알리는 입춘이 지났다. 최근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 19)의 확산으로 갑갑함을 느낀 사람들이 답답한 실내공간에서 벗어나 타인과 접촉이 많지 않은 야외를 찾아 가벼운 산행이나 하이킹 또는 운동을 즐기는 방법에 관심이 늘고 있다.

아직까지 특별한 치료제와 백신이 없는 지금, 면역력을 위해 체온을 올려주는 가벼운 운동이나 근교산에 등산을 해주는 것이 좋다. 체온이 1℃ 오르면 면역력이 30% 이상 높아진다는 연구결과가 있으며, 빛을 쬐며 운동을 하면 비타민D의 합성을 촉진하여 면역세포의 생산을 활발히 하는 역할을 한다.

하지만 지금 시기의 산은 겨울 동안 얼어있던 땅이 녹으면서 지반이 약해져 많은 위험요소가 존재한다. 특히, 겨울 산행은 동계 등산 장비로 만반의 준비를 하는 데 반해, 봄철 해빙기에는 가벼운 옷차림과 준비로 임하는 경향이 많아 충분한 준비가 필요하다.

봄철은 연중 기상이 가장 변덕스러운 계절로, 등산하는 날의 기상정보를 미리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등산 코스별 거리, 난이도를 체크하여 자신에게 맞는 코스를 정해 무리한 산행을 피해야 한다.

국내 토종 아웃도어 전문기업인 트렉스타는 봄철 산행 필수 아이템을 제안했다.

l 방수.방풍 기능을 갖춘 재킷은 필수

3월 경 고산지대는 도심보다 기후 변화가 커서, 밤낮 기온차와 우천에 대비할 수 있도록 기능성 재킷을 착용해야 한다. 재킷은 땀이 찾지 않게 투습력이 좋아야하며, 갑작스러운 비바람을 막을 수 있는 방수 〮 방풍 기능을 갖춘 것이 좋다. 트렉스타 T-Static Jacket은 여러 소재를 하이브리드 하여 체내 정전기 수치를 낮춤으로써 미세먼지가 소재에 붙지 않아 미세먼지를 차단한다. 또한 별도로 포함된 기능성 보호 마스크는 2.5㎍ 미세입자를 차단하여 미세먼지, 꽃가루 등 건강 유해 물질을 효과적으로 차단시킨다.

l 최상의 착화감과 안정성을 제공하는 등산화

산에서의 봄은 대체로 4월부터 5월까지로 보며, 3월경까지는 추위와 결빙에 대비해야 한다. 특히 봄철 산행은 얼었던 땅이 녹아 작은 충격에도 힘없이 무너질 수 있으며, 이로 인해 발을 헛디뎌 미끄러지는 사고를 유발하기도 한다. 이럴 때 자신의 발에 맞는 등산화를 착용하면 사고 위험을 줄일 수 있다. 특히 등산화를 선택할 때는 결빙에도 뛰어난 접지력과 발목이 뒤틀어지는 부상을 방지하기 위해 안정적인 착용감을 우선적으로 고려해야 한다. 트렉스타 ‘코브라 960 GTX’는 발의 열과 땀을 효과적으로 배출하고 궂은 날씨와 환경에도 쾌적하게 착용 가능한 고어텍스 원단이 적용된 고기능성 트레킹화이다. 신발 측면에 삽입된 TPR과 토캡을 둘러 싼 신세틱 패턴들은 자갈 또는 외부환경으로부터 더욱 더 강력하게 발을 보호해주며 아웃솔에 접목된 뒤틀림 방지 기술은 어떠한 노면 상황에서도 최상의 밸런스를 제공한다. 또한 발 전체를 감싸주는 신개념 레이싱 시스템 구조를 삽입하여 착화시 매번 새로운 편안함을 제공한다. 트렉스만의 BOA Closure System을 적용해 빠른 착화가 가능하며 발의 상태에 맞춰 편안한 피팅감을 제공한다.

l 마스크 또는 등산용 스카프(버프) 착용은 기본

미세먼지 기승은 물론 바이러스 감염병 사태로 외부뿐만 아니라 실내에서도 마스크 착용이 필수가 됐다. 특히 바람이 불고 건조한 환절기에 산행할 때는 마스크를 착용하는 것이 좋다. 마스크가 없을 때는 등산용 면 스카프(버프)를 마스크 대용으로 사용하면 된다. 트렉스타 SHIELD ARMOR(Buff)는 미세먼지 및 유해물질 차단하는 기능성 버프로 일반 아웃도어 버프 제품과는 다르게 교체 가능한 마스크 패드가 장착되어 미세먼지나 흙먼지를 거르는데 매우 효과적이다.

트렉스타는 관계자는 “겨울과 봄이 공존하는 해빙기 봄철 산행 시에는 평소 산행 시보다 산악사고 위험이 높아 안전에 신경을 쓰는 것이 좋다.”며 “산행 시 변덕스러운 기후에 대비하는 것은 물론, 마스크 또는 등산용 버프를 착용해 호흡기 보호에도 주의를 기울여 즐겁고 안전한 산행이 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참고로 트렉스타는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 19) 예방과 확산을 막기 위해 정기적인 매장 방역작업을 실시하고 있으며, 밀폐된 공간이 아닌 확 트인 야외매장을 설치하여 야외 매장입구에서 손 세정제와 마스크 미착용자에 대한 마스크 무료 배부를 진행하고 있다. 또한 트렉스타 공식 온라인 몰 및 비대면 판매 확대를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