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투자자문, 횡보장 속 의미 있는 성장세 고객 및 자문자산 ‘껑충’

고객 니즈 적극 반영 결과 2월 말 기준 계약 고객 및 자문자산 증가 고난이도 시장 대응 위한 투자자문사 전문적 컨설팅 역할 커진 배경

시장 변동성 장기화로 직접투자에 어려움을 겪는 투자자가 늘고 있다. 이에 일부 투자자들은 원금 손실 리스크가 큰 직접투자보다 분산 투자 효과가 있는 간접투자로 눈을 돌리고 있다.

이상투자자문은 이러한 니즈에 주목, 고객 자산 5단계 위험 관리와 시장성과 초과를 목표로 하는 개인별 포트폴리오 구축 등의 강점을 내세워 성과를 내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이상투자자문이 2월 말 기준으로 집계한 투자 자문 실적에 따르면, 이상투자자문은 1월 대비 △계약고객 40% 증가 △자문자산 52% 증가 △매출액 55% 증가라는 성적을 거둔 것으로 나타났다. 이상투자자문 측은 “요즘같이 난이도 높은 시장에서는 자문역의 투자 전략을 빌리는 것이 필요하다”라며 “하락장에서도 원금을 지키고 절대 수익을 추구할 방안을 제시함으로써 고객의 신뢰를 얻게 된 것이 이번 성과라 생각한다”라고 밝혔다.

평균 11년 운용 경험의 자문 인력으로 구성된 이상투자자문은 작년에 설립하여 금융위원회에 정식 등록된 금융회사이다. 기존 투자자문사들과의 차별화를 꾀하기 위해 제도권 자문 허들을 낮추고 개인투자자들과의 접점을 강화해나가는 고객 친화적 정책을 펼치고 있다. 올 초 공식 유튜브 채널에 투자자 사연별 투자 솔루션을 제공하는 ‘내 종목을 부탁해’ 코너를 신설한 것이 대표적 사례다.

무엇보다 이상투자자문은 고객의 이익을 지키기 위한 위험 관리로써 △1단계 분산 포트폴리오로 시장 위험 위험 축소 △글로벌 핵심 경제지표 체크를 통한 시장 사전 위험 감지 △내부 통제기준 준수로 법규 위험 제거 △필터링 시스템을 통한 유니버스 관리로 종목 위험 통제 △사후 리스크 관리 차원의 위기 대응 액션플랜 시행 등 총 5단계에 걸친 위험 관리 체계를 갖춘 것이 특징이다.

이상투자자문 측은 “전방위적 자산 운용 분석을 바탕으로 시장 상황에 유연하게 대응해나갈 계획”이라며 “고객분들의 믿음에 최고의 만족으로 보답하는 이상투자자문이 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