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i 지수 낮은 음식의 비밀, 연예인 식단에 ‘답’ 있다?

사진=TV조선 '아내의맛' 방송캡처
사진=TV조선 ‘아내의맛’ 방송캡처

gi지수 낮은 음식을 통한 다이어트 비법이 화제를 모으면서 ‘연예인 다이어트 식단’이 관심을 끌고 있다. 연예인들의 다이어트 식단 필수 음식을 보면 gi지수 낮은 음식이 다수 포진되어 있다.

먼저 다이어트 식단에서 빠지지 않는 것이 닭가슴살이다. 닭가슴살은 지방질이 적고 단백질 함량이 높고 필수 아노미산과 식이섬유, 비타민 등 영양소가 풍부하여 연예인들이 애용하는 대표적인 다이어트 식품이다. 닭가슴살만 먹으면 질리기 쉬우니 야채를 곁들여 먹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고구마는 100g 당 128kcal로 낮은 편은 아니지만 GI 지수가 낮은 음식으로 효과적인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 밥보다 칼로리가 낮고 위에 머무는 시간이 길어 포만감이 오래 지속되고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변비 개선에 도움이 된다.

바나나와 계란도 단골 손님이다. 이들도 gi지수가 낮은 음식으로 꼽힌다.

바나나는 칼로리에 비해 지방이 적고 당질은 높아 포만감을 주지만 살이 찌지는 않는다. 칼륨 함량이 높아 체내 나트륨을 배출해 몸에 붓기를 빼고 장기능을 활발하게 하는 식이섬유 펙틴이 풍부하여 변비 예방에 효과적이다.

계란은 칼로리가 낮고 포만감이 높은 고단백 식품이다. 허한 느낌을 달랠 수 있고 단백질 외에도 몸에 필요한 다양한 영양소들이 포함 되어 있다. 부족한 영양소를 보충 할 수 있기 때문에 다이어트로 인해 약해진 몸에 균형 잡힌 영양소를 채울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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