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어라풋, 몸캠피싱과 피씽 등 동영상유포혁박… 심각수준 해결방안 제시해

최근 랜덤 채팅 사이트, 채팅 앱을 통해 상대방의 알몸을 녹화한 뒤 악성코드 설치를 유도해 피해자의 휴대전화 연락처를 빼내어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 및 카카오톡 등을 활용해 피해자의 지인, 가족들에게 유포한다며 동영상유포협박과 함께 금전을 요구하는 ‘몸캠피싱’ 범죄가 여전히 기승을 부리면서 관련 피해가 심각한 것으로 나타났다.

더 큰 문제는 대부분 몸캠피싱 범죄 조직들이 해외에서 운영 및 활동하고 있어 검거 또한 쉽지 않은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몸캠피씽의 형태와 수법이 갈수록 교묘하게 진화되고 있어 많은 피해자가 발생하는 등 여전히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고 있다.

특히나 피해자가 꾸준하게 발생하는 만큼 법적인 대응을 찾는 사람들도 늘어나고있으며 현재 범죄의 형태가 다양해지고 있는 추세이기 때문에 잘 알아보고 대처를 해야 한다.

여성으로 보이게끔 위장해 피해자에게 접근하며 피해자의 알몸을 유도하고 영상으로 녹화를 하고 있기 때문에 이러한 사항들은 계속해서 사진이나 영상으로 남을 수 있다.

}

이후 피해자의 휴대전화에 악성코드를 보내 주변 지인들에게 전송한다고 협박하는 범죄 형태이다.

피해자들은 협박 메세지를 받는 순간에 대응을 하는 것 보다는 생각보다 시간이 지나서 범죄라는 것을 느끼는 경우가 많고, 이렇게 피의자의 요구에 응하게 된다면 더욱더 힘들어질 수 있다. 경찰에 알리고 보안업체에 의뢰해 전문적인 기술로 도움을 받아보는 것이 필요하다.

케어라풋 관계자는 “만약 범죄조직들로부터 몸캠피씽으로 인한 협박을 받고 있다면, 범죄자들의 금전요구에 순순히 응할 경우 추가 피해로 이어질 수 있어 절대 응하지 않아야 하며, 다운로드한 압축된 형태의 ZIP파일 또는 RAR파일 등 증거자료를 수집하고 빠르게 전문업체에 의뢰해 적절한 대응으로 추가 피해를 방지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조언했다.

또한 피해를 접수 받는 즉시 유형을 상세하게 분석을 하여 진행을 하고 있기에 조금 더 빠르게 대처를 할 수가 있다. 범죄형태로 이루어지고 있으며 피해자 혼자서 해결하기가 어렵다는 점에서도 전문 도움이 필요하다. 이곳에서는 변수 대응 솔루션도 보유해 돌발적인 상황에도 즉각적인 대처가 가능하다.

보도자료문의 travelnews@naver.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