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철 인기 창업 아이템 ‘온채당’, “시즌 맞아 프로모션 진행”…’가맹비 면제부터 창업 자금 지원 혜택까지’

작년에 비해 치솟은 물가와 불안한 고용환경으로 은퇴창업, 청년창업, 업종변경을 희망하는 이들이 증가하고 있다.

특히 정년퇴직을 코앞에 두고 있는 베이비부머 세대부터 고용불안, 업무 스트레스 등으로 퇴사를 앞두고 있는 30~40대 직장인, 주부, 청년들까지 프랜차이즈 창업에 눈길을 돌리고 있다.

많은 이들이 창업을 준비하기 위해 여러 정보를 알아보지만 요식업 창업 아이템 선정부터 프랜차이즈 브랜드 선정까지 알아봐야 할 것이 한둘이 아니다.

그중에서도 코다리 냉면 전문점 ‘온채당’은 이미 TV에 방영된 인증된 맛집으로 탄탄한 고객층을 확보하고 있으며 체계적인 창업 시스템으로 예비 가맹점주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이에 유망 창업 아이템 ‘온채당’ 측은 “여름이 되고 다른 온채당 지점들이 문전성시를 이룰 때 가맹문의가 가장 많이 들어온다.

그러나, 창업을 미리 준비해서 여름을 맞이하면 투자금 회수도 굉장히 빠르므로 지금 시기에 창업을 시작하는 것이 현명한 선택이다”라고 조언했다.

그는 “5~8월은 극성수기 시즌으로 매출을 극대화할 수 있어 창업 프로모션을 통해 부부창업 지원을 진행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코다리 냉면 전문점 온채당은 조리 레시피 및 특제소스 제공, 식자재 물류망 구축, 지속적인 신메뉴 개발로 가맹점주들의 만족도가 높은 프랜차이즈 중 하나이다.

특히 가맹점별 전담 슈퍼바이저가 직접 매장 오픈 및 운영 전반에 걸쳐 다양한 지원활동을 하고 있어 부부창업, 청년창업, 은퇴창업을 원하는 이들이라면 눈여겨볼만하다.

현재 온채당 창업 프로모션은 부부가 창업을 할 경우 6월 상반기까지 가맹 체결 완료 시 가맹비 면제, 최대 창업 비용 3천만 원까지 혜택을 지원해주며 각 지역 거점 점포 및 신규 창업자의 경우에는 코다리 냉면 가루 1,500인분을 지원하는 이벤트를 함께 진행하고 있다.

만약 부부창업과 함께 외식업 매장에서 해당 브랜드로 리뉴얼 및 업종 전환 창업을 할 경우, 주방 설비를 포함해 기존 시설물을 최대한 유지하는 업싸이클링 방식으로 업계 최소 비용으로 체인점 개설이 가능하다.

한편, 인기 창업 아이템 ‘온채당’은 현재 전국에 15개 매장 운영 중이며 5월 중에 포항 칠포점 오픈을 앞두고 있다.

다양한 창업 프로모션 혜택은 공식 홈페이지 및 전화로 문의 가능하다.

보도자료문의 travel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