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구월동 맛집 ‘마왕족발’, 오븐에 네 번 구운 차별화된 족발과 특제소스 선보여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메뉴인 족발은 어린이 영양 간식, 야식 메뉴, 술안주로 수요가 높은 음식이다. 돼지 족을 푹 삶아 젤라틴이 풍부해 피부미용과 노화 방지에 도움을 주며 모유 분비를 촉진하는 작용을 해 임산부와 수유부에게도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기 때문이다.

또한 돼지고기에 들어있는 메타오닌은 간 기능을 강하게 해 알코올 해독과 숙취 예방에 좋아 해장으로도 이용되며, 독소를 배출하는 데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중국에서도 즐겨 먹는 음식이다.

그러한 가운데, 차별화된 족발을 맛볼 수 있는 곳으로 인천 남동구 구월동 인근의 마왕족발이 많은 이의 눈길을 끈다. 마왕족발은 수년간 연구를 거듭해 완성한 감칠맛 나는 특제 양념 소스와 오븐에 네 번 구워 부드러운 육질을 선보이는 곳이다.

특히 고소하면서 쫄깃한 앞다리살이 특징인 마왕통구이, 석쇠 위에 도톰한 살코기와 양파를 함께 구워 부드러움을 살린 보쌈구이 외에도 소금구이, 냉채족발, 불족발, 갈릭족발 등 소비자의 입맛과 취향에 맞는 메뉴를 제공하는데, 이러한 메뉴가 입소문이 나 대표적인 인천시청 족발 맛집 중 한 곳이 됐다는 것이 관계자의 설명이다.

관계자에 따르면, 주메뉴 중 하나인 마왕소금구이는 삶은 족발에 통후추를 갈아 넣어 직화로 4번 구워내 겉은 바삭하고 안은 촉촉하며, 육즙과 소금, 후추의 향이 더해진 고소한 풍미가 특징이다. 냉채족발은 더운 날씨에 별미로 즐겨 찾는 메뉴로 부드럽고 담백한 고기와 상추, 깻잎, 오이, 양파가 푸짐하게 들어가 아삭한 식감과 겨자의 톡 쏘는 맛이 잘 어우러진다는 평이다.

관계자는 이어 “마왕족발에는 사이드 메뉴도 다양한데, 담백하고 고소한 마왕볶음밥과 새콤 간장 양념의 마왕국수, 매콤 양념의 비빔국수 등은 한 끼 식사로 좋다. 남녀노소의 입맛을 고려한 다양한 메뉴 덕분에 회식, 가족 모임, 데이트 코스로 적합하다”고 설명했다. 그는 혼밥 또는 혼술족을 위한 ‘우아한 싱글’ 메뉴는 혼자 먹기에 알맞은 메뉴로 포장은 물론 인천 남동구 전 지역으로 배달도 가능하다고 덧붙였다.

구월동 마왕족발 대표는 “족발은 모두 비슷하다는 편견을 걷어내기 위해 항상 신선한 재료만을 사용해 요리하고 있다. 주문 시 조리 시간은 15분 소요되며, 주문하면 직화로 4번 구워 손님상에 내놓기 때문에 기다리는 시간은 필수적이다. 모든 재료는 당일 소비가 원칙이므로 건강한 맛을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며, 고풍스럽고 넓은 내부 인테리어는 물론 주차장 이용이 편리해 남동구 구월동 회식이나 연말모임, 가족모임, 데이트코스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단체 모임의 경우 예약한다면 원활하게 이용할 수 있다”고 전했다.

자세한 사항과 예약은 마왕족발 구월점 전화 문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보도자료문의 travel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