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조천읍 맛집 ‘손맛촌’, 달콤하면서도 매콤한 전복갈치조림에 방문객 이목 집중

제주도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화산섬으로, 화산 활동으로 생긴 기생 화산인 오름, 주상 절리, 용암 동굴, 현무암 지대 등 특징적인 지형과 함께 해수욕장, 감귤밭 등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가져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관광지로 자리매김해 왔다.

또한 제주도는 고기 국수, 흑돼지, 갈치 등 색다른 먹거리를 자랑하는데, 그중에서도 갈치는 제주도를 중심으로 많이 잡히는 어종으로 단백질, 비타민, 철분, 칼슘 등을 함유해 국민 식탁에 자주 오르내리는 식자재다.

제주도에서 이러한 갈치를 맛볼 수 있는 음식점으로는 제주 갈치조림 전문점 ‘손맛촌’이 꼽히는데, 손맛촌의 갈치조림은 통통한 갈치와 여러 가지 채소가 어우러져 달콤하면서도 매콤한 맛이 일품이라는 평이다.

관계자에 따르면, 전복갈치조림 외에도 통갈치구이, 성게미역국, 성게비빔밥, 전복뚝배기, 전복물회, 한치물회, 전복구이, 전복회무침 등 다양한 메뉴를 판매하는데, 자극적이지 않아 남녀노소 모두 즐길 수 있다.

손맛촌 관계자는 “찾아 주신 손님들께 맛으로 보답하기 위해 밑반찬 또한 정성을 다해 그때그때 다르게, 신선한 재료를 사용해 준비하고 있다”며 “주차 공간이 넓어 여행 중에 편하게 방문하기 적합하다”고 전했다.

한편, 손맛촌 주변 관광지로는 에코랜드 테마파크, 미니랜드, 사려니숲길, 산굼부리, 서프라이즈 테마파크, 교래자연휴양림, 붉은오름자연휴양림, 절물자연휴양림, 돌문화공원, 렛츠런팜제주, 선녀와나무꾼, 물영아리오름 등이 있다.

보도자료문의 travel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