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거운 제주도 관광에 빠질 수 없는 흑돼지구이, 효리네민박 촬영지 ‘그때그집 세화점’에서

제주도의 다양한 관광 지역 중, 제주 세화는 제주도 여행을 계획하는 사람들에게 제주도 관광 필수코스로 알려진 곳이다.

특히 많은 관광객들이 방문하고 있는 섭지코지, 월정리, 에코랜드, 성산일출봉, 구좌읍맛집, 함덕해수욕장 등은 수많은 관광객이 방문하고 있다.

제주 여행을 계획 중인 여행객들은 제주도 내에서도 이름난 제주도현지인맛집 방문을 계획하곤 한다.

제주 특산품으로는 제주 갈치조림과 고기국수, 자연산 회, 성게비빔밥 등 매우 다양한 음식이 있지만, 그 중에서도 가장 많은 사람들이 꼽는 제주도 특산요리는 바로 흑돼지를 활용한 음식이다.

세화에서는 제주 향토음식인 제주도흑돼지고기를 맛볼 수 있다.

감칠맛과 식감이 뛰어난 제주 흑돼지를 맛볼 수 있을 뿐 아니라 함께 제공되는 다양하고 푸짐한 음식도 맛볼 수 있는 월정리맛집 세화그때그집이 인기이다.

제주도민맛집 알려진 ‘세화 그때그집’의 대표메뉴인 흑돼지는 직화구이로 초벌을 한 뒤 손님상에 제공하고 있다.

2~3명이 먹기 좋은 세트메뉴를 주문 시 왕새우 2마리, 수제소시지, 흑돼지 김치찌개와 계란찜이 함께 제공된다.

또한, 흑돼지김치전골은 양푼 냄비에 묵은지와 흑돼지고기, 팽이버섯, 새송이버섯, 두부가 들어가 깊게 우려난 칼칼한 국물이 인상적이다.

성산일출봉맛집 그때그집에서는 흑돼지고기구이 외에도 별미 메뉴가 있다.

오후 4시까지만 판매하고 있는 흑돼지김치찌개쌈은 라면사리, 공기밥, 계란후라이를 모두 무한리필로 즐길 수 있다.

만장굴맛집 ‘세화그때그집’ 관계자는 “제주도 흑돼지 맛을 제대로 보여드리기 위해 신선한 흑돼지고기를 매일 선별해 손질하고 있다.

지방질이 고루 분포되어 이어 씹을수록 고소하고 담백해 에코랜드맛집으로도 알려진 제주 흑돼지를 우리 ‘세화그때그집’에서 마음껏 만끽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제주흑돼지맛집으로 알려진 세화 그때그집은 함덕 그때그집, 월정리 그때그집, 도두 그때그집과 함께 운영하고 있다.

보도자료문의 travel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