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면도 맛집 ‘풍년회센타’, 어선 3척 운영으로 신선한 자연산 회 선보여 ‘눈길’

‘편하게 잘 잔다’는 뜻을 가진 안면도는 숲으로 우거져 있는 자연환경을 가진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여행지로, 아름다운 자연환경이 해안선과 어우러져 곳곳에 절경을 이루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다.

특히 안면도갈만한곳으로는 국내 유일 ‘해안국립공원’이 있는데, 태안군은 이 해변 길을 테마로 해 ‘태안해변길’이라는 이름의 트레킹 코스를 만들기도 했다. 이외에도 태안가볼만한곳으로는 방포, 삼봉, 꽃지, 백사장 등 해안선을 따라 늘어선 해수욕장이 있어 점점 더워지는 날씨에도 방문하기 적합하다.

또한 안면도는 동쪽을 제외하고는 삼면이 바다로 둘러싸여 있어 해산물 등 먹거리가 풍부한데, 이러한 자연산 해산물을 맛볼 수 있는 안면도 맛집으로는 어선 3척을 보유해 신선한 회를 선보이는 전문점 ‘풍년회센타’가 눈길을 끈다.

서해에서 가장 쾌적한 해수욕장 중 하나로 알려진 꽃지해수욕장 인근에 있는 풍년회센타는 제철 해산물 위주의 밑반찬을 구성해 계절마다 새로운 상차림을 제공하는 꽃지해수욕장 맛집으로, 대대로 내려오는 전통 방식을 고수한 게국지의 국물 맛이 일품이라는 평이다.

안면도 횟집 풍년회센타 관계자는 “5월에 가장 맛있는 식자재는 꽃게로, 꽃게찜, 게국지, 간장게장 등 꽃게를 바탕으로 한 메뉴들의 수요가 높다”며 “키조개는 전용 낚싯배로 잡아 최상의 맛을 내고 있으며, 키조개구이, 관자샤브샤브뿐 아니라 참돔, 우럭 등 제대로 된 자연산 회도 보장된 맛으로 좋은 호응을 얻고 있다”고 전했다.

그는 이어 “1층과 2층으로 나누어 운영하고 있는데, 1층에는 조개구이 등 각종 구이류를 준비하고 있고 2층에서는 회와 탕류를 먹을 수 있어 한층 편안하게 식사를 즐길 수 있다. 예약한다면 안면도 전 지역에서 픽업 차량을 이용할 수 있으니 참고 바란다”고 덧붙였다.

보도자료문의 travel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