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면도 맛집 ‘풍년회센타’, 어선 3척 운영으로 신선한 자연산 회 선보여 ‘눈길’

‘편하게 잘 잔다’는 뜻을 가진 안면도는 숲으로 우거져 있는 자연환경을 가진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여행지로, 아름다운 자연환경이 해안선과 어우러져 곳곳에 절경을 이루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다.

특히 안면도갈만한곳으로는 국내 유일 ‘해안국립공원’이 있는데, 태안군은 이 해변 길을 테마로 해 ‘태안해변길’이라는 이름의 트레킹 코스를 만들기도 했다. 이외에도 태안가볼만한곳으로는 방포, 삼봉, 꽃지, 백사장 등 해안선을 따라 늘어선 해수욕장이 있어 점점 더워지는 날씨에도 방문하기 적합하다.

또한 안면도는 동쪽을 제외하고는 삼면이 바다로 둘러싸여 있어 해산물 등 먹거리가 풍부한데, 이러한 자연산 해산물을 맛볼 수 있는 안면도 맛집으로는 어선 3척을 보유해 신선한 회를 선보이는 전문점 ‘풍년회센타’가 눈길을 끈다.

서해에서 가장 쾌적한 해수욕장 중 하나로 알려진 꽃지해수욕장 인근에 있는 풍년회센타는 제철 해산물 위주의 밑반찬을 구성해 계절마다 새로운 상차림을 제공하는 꽃지해수욕장 맛집으로, 대대로 내려오는 전통 방식을 고수한 게국지의 국물 맛이 일품이라는 평이다.

}

안면도 횟집 풍년회센타 관계자는 “5월에 가장 맛있는 식자재는 꽃게로, 꽃게찜, 게국지, 간장게장 등 꽃게를 바탕으로 한 메뉴들의 수요가 높다”며 “키조개는 전용 낚싯배로 잡아 최상의 맛을 내고 있으며, 키조개구이, 관자샤브샤브뿐 아니라 참돔, 우럭 등 제대로 된 자연산 회도 보장된 맛으로 좋은 호응을 얻고 있다”고 전했다.

그는 이어 “1층과 2층으로 나누어 운영하고 있는데, 1층에는 조개구이 등 각종 구이류를 준비하고 있고 2층에서는 회와 탕류를 먹을 수 있어 한층 편안하게 식사를 즐길 수 있다. 예약한다면 안면도 전 지역에서 픽업 차량을 이용할 수 있으니 참고 바란다”고 덧붙였다.

보도자료문의 travelnews@naver.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