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명 먹방유튜버도 감탄한 흑돼지 맛집 ‘도민상회’공항점

제주도민에게도 유명맛집으로 자리잡은 도민상회공항점은 제주의 대표향토음식인 흑돼지고기구이를 숯불에 구워 숯불향 가득한 쫄깃한 고기를 먹을 수 있는 맛집으로 참숯을 사용해 고기를 구워 풍부한 육즙과 은은한 향을 느낄 수 있어 화제이다.

도민상회는 제주공항근처에 위치하고 있으며, 직원분들이 직접 고기를 구워줘 편하고 지루하지 않는 분위기로 식도락을 즐길 수 있으며, 김치찌개, 냉면과 같은 다양한 사이드 메뉴가 준비되어 있어 든든한 한 끼 식사가 가능하다.

특히 흑돼지고기 이외에도 백돼지, 갈매기살, 냉면 등 다양한 메뉴가 준비되어 있으며 인기 메뉴인 근고기400G과 흑돼지김치찌개, 공기밥 2공기로 점심특선을 선보이고 있기도 하다.

또한 업체 관계자는 “제주도 흑돼지집은 다른 지방에서 찾아 볼 수 없는 특이한 메뉴가 있는데, 바로 흑돼지를 1근(600g) 단위로 판매하는 ‘근고기’이다. 제주도에서는 3인분과 같이 사람 수에 맞춰 고기를 주문하는게 아니라, 근고기처럼 무게 단위로 주문하는 방식이 보편화 되어있다”고 조언하기도 했다.

제주도는 여행시 가볼만 한 곳이 많은데 그 중 용머리해안, 휴애리자연공원, 카멜리아힐, 대포주상절리, 오설록티뮤지엄, 성산일출봉 등이 있으며 제주도공항 근처에도 제주맛집이 많이 있다.

한편 흑돼지 고기 전문점 ‘도민상회 공항직영점’ 은 늦은시간 식사하는 여행객들을 위해 오전11시부터 오후11시까지 운영하고 있으며, 전화를 통해 예약이 가능하다.

보도자료문의 travel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