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산일출봉 근처 가볼만한 곳, ‘기똥차네’ 섭지코지 맛집으로 갈치조림 유명해

제주도 여행 계획을 세우는 관광객들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다. 특히 제주도의 5월은 카멜리아힐, 휴애리에서 하는 수국축제, 제주 오라에서 진행되는 청보리 유채꽃축제, 보롬왓축제, 서귀포 은갈치축제, 방선문축제, 탐라문화콘서트 놀젠놀장등 한림 애월을 비롯한 유명한 명소들이 관광객들에게 5월 제주도 가볼만한 곳으로 손꼽히고 있다.

국내에서 가장 많은 여행객이 오가는 지역인 제주도는 관광지가 많아 다양한 볼거리와 먹거리가 많이 있다.
이 중 성산일출봉에서 1분거리로 섭지코지에서는 5분거리에 위치한 향토 음식 전문점 기똥차네는 주로 갈치요리와 해물탕을 주 메뉴로 생선구이, 다양한 뚝배기 종류들을 함께 맛 볼 수 있어 주변 여행코스 중 하나로 자리매김 했다. 또한 세트 메뉴를 이용하면 갈치와 흑돼지쌈밥 생선튀김, 된장찌개 들이 나온다.

식당과 주차장이 모두 넓고 크기 때문에 단체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이곳은 ‘착한가게 캠페인’에 참여하고 있는 곳이기도 하다. 착한가게 캠페인이란 매출액의 일정액을 지역사회 곳곳에 기부하는 캠페인으로 ‘기똥차네’는 수년간 꾸준히 해당 캠페인을 진행해왔다. 이로 인해 지역주민에게도 사랑 받는 곳으로 알려진다.

한편, ‘기똥차네’는 이번 구정연휴를 맞이하여 제주도를 찾는 관광객과 방문하는 모든 지역주민에게 더 푸짐한 양을 준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서귀포시 성산읍 성산등용로에 위치한 이곳은 매일 10시부터 22시까지 운영 중이다.

보도자료문의 travel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