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리네민박 맛집으로 소문난 ‘그때그집 애월 본점’, 환상적인 맛의 흑돼지구이 판매

한반도 최남단에 위치한 제주도는 다양한 먹거리로 유명한 힐링 관광지로 유명한 곳이다.

이렇듯, 제주도는 오감을 자극하는 다양한 제주도흑돼지맛집을 도처에서 찾아볼 수 있으며, 이국적이며 아름다운 해수욕장과 해변, 드라이브코스 등 제주도가볼만한곳들이 많아 관광객들의 사랑을 독차지하고 있는 여행지다.

제주도에서 꼭 먹어봐야 할 음식으로 제주 흑돼지가 있다. 이러한 흑돼지를 잘 하는 제주애월맛집인 ‘애월 그때그집’은 관광객뿐만 아니라 많은 현지인들이 꼽는 제주도맛집베스트10에 선정된 곳이다.

제주애월맛집 ‘애월 그때그집’에서 판매하고 있는 흑돼지는 일반 돼지에 비해 깊은 풍미와 더불어 지방의 두께가 얇아 부드럽고 고소한 맛이 일품이다.

한림맛집은 두툼하게 손질한 흑돼지를 그대로 초벌구이해 손님상에서 2차로 구워 제공하고 있다.

‘애월 그때그집’에서는 제주 흑돼지 오겹살과, 목살을 흑돼지세트로 즐길 수 있고 200g의 단품메뉴로도 즐길 수 있다.

흑돼지세트는 2-3명이 먹기 적당한 양으로 제공되며, 주문 시 흑돼지김치찌개와 수제소시지, 왕새우가 함께 준비되어 푸짐한 제주도식 만찬을 맛볼 수 있다.

또한, 점심시간에만 한정적으로 맛볼 수 있는 곽지해수욕장맛집 그때그집의 시그니처 메뉴인 제주김치찌개, 흑돼지김치전골은 1인 8,000원의 가격으로 저렴하지만 푸짐하게 즐길 수 있는 메뉴다.

흑돼지김치전골은 양푼 냄비에 뽀얀 육수와 함께 두툼한 흑돼지, 팽이버섯, 새송이버섯, 두부, 떡국떡, 묵은김치 등이 푸짐하다. 메뉴를 주문하면 계란후라이와 라면사리, 공기밥까지 무한리필로 제공돼 만족할 만한 식사를 경험해볼 수 있다.

한편, 제주도맛집추천에 선정된 ‘애월그때그집’ 관계자는 “제주도 흑돼지 맛을 제대로 보여드리기 위해 신선한 흑돼지고기를 매일 선별해 손질하고 있다.

지방질이 고루 분포되어 이어 씹을수록 고소하고 담백해 여러 매체에 소개된 바 있는 제주 흑돼지를 우리 ‘애월그때그집’에서 마음껏 만끽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제주시 애월읍에 위치한 애월 그때그집은 ‘한림 그때그집’, ‘도두 그때그집’과 함께 운영 중이다.

보도자료문의 travel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