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보안 업체 팀카시아 “몸캠피씽, 피해자 구제 가능” 20여 가지 유포 차단 솔루션 공개

지난 2014년부터 지금까지 문제가 되고 있는 것 중 하나가 몸캠피싱이다. 몸캠피싱은 좋지 않은 경로를 통한 음란 화상 채팅이 주 원인이 되기도 하지만, 피팅모델 등을 제안해 피해자를 속여 알몸을 촬영한 다음 그 영상으로 협박하는 경우도 많은 것이 현실이다.

이처럼 몸캠피싱으로 인해 실제 피해를 본 사례가 많아지는 반면, 혼자 대응하지 못 하는 피해자들은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전문 IT 보안회사를 찾고 있다. 팀카시아 역시 몸캠피싱이 처음 나타났을 때부터 구제활동을 해온 기업이며, 현재도 24시간 연중무휴로 실시간 대응하며 피해자들을 도와주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팀카시아는 차별화된 구제 플랜을 가지고 있다. 이는 VPS 및 C&C 서버의 스캐닝부터 시작해 협박범의 주 유포 매체수단인 Account(계정)의 정지요청 및 동영상 자체 삭제 및 유포 현황 확인, 2차 C&C 서버의 데이터 확인, 해당 서버들의 감시 외 서비스 클로즈 처리 등 여러 가지 플랜으로 몸캠 피해를 방지한다는 게 관계자 측 설명이다.

관계자에 따르면, 24가지 유포 차단 솔루션을 가진 팀카시아는 24시간 동안 모니터링을 진행해 피해가 확산되지 않도록 사전에 차단하며, 피해자들이 언제 문의하더라도 바로 답변할 수 있도록 항시 대기중에 있다. 무엇보다 몸캠피싱은, 지인들을 통해서도 계속 확산될 수 있어 초기에 대응하는 게 중요하기 때문이다.

팀카시아 업체 관계자는 “실제로 피해자와 사이가 좋지 않은 지인이 유포된 영상을 전달받고 재유포하는 경우도 있다”며 “피해자가 의뢰한 업체에서 도리어 영상으로 협박하는 경우가 있어서다. 이 때문에 신뢰할 수 있는 업체를 찾아 해결해야 하고, 오랜 경력을 토대로 기술력이 탄탄한 보안회사를 찾아 피해를 방지하는 게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한편, 몸캠피싱과 같은 문제는 사전에 미리 예방하는 게 중요하다. 이는 꼭 랜덤채팅이 아니라 해도, 여러 SNS를 통해서도 문제가 발생할 수 있어 자신도 모르는 사이 영상이 퍼지지 않도록 주의하는 것이 좋다.

아울러 자신이 피해자가 되었을 경우, 꼭 신뢰할 수 있는 보안 업체를 찾아 바로 유포 차단을 위한 노력을 기울여야 하는 것이 바람직하며, 또 경찰에 연락해 더는 같은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해야 한다.

보도자료문의 travel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