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스톰 ‘듀얼리튬(HS-12000)’, 봄철 신혼가구 붐업 등으로 판매량 상승

가사일 가운데 가장 힘든 바닥물걸레청소를 보다 손쉽게 해결할 수 있도록 한 휴스톰 ‘듀얼리튬(HS-12000)’이 미세먼지 및 황사 이슈와 함께 봄철 결혼시즌 신혼가전 수요증가로 큰 판매가 이뤄지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가정용 청소기 전문브랜드 휴스톰에 따르면 자사의 여러 무선물걸레청소기 모델 가운데 배터리 활용에 중점을 두고 2019년 출시된 가장 최신모델인 ‘듀얼리튬’ 모델의 선전이 계속되고 있으며 판매추이 분석결과 시기적인 특성상 혼수가전으로 판매되고 있는 특성을 보였다고 전했다.

해당 모델은 휴스톰 듀얼회전 무선물걸레청소기 본체와 함께 충전과 보관이 편리한 전용스탠드가 제공되는데, 이 스탠드는 청소기 본체를 올려놓기만 하면 손쉽게 충전을 할 수 있으며 여분의 별도 배터리를 동시에 충전할 수도 있다. 사용되는 배터리는 내구성과 성능이 검증된 삼성 정품 리튬이온 배터리이며 여기에 과충전과 과방전 회로도 탑재됐다.

충전 스탠드로는 2시간 30분 만에 쾌속충전이 되며 여분의 보조배터리를 연속으로 사용할 경우 최대 60분 간 작동할 수 있어 넓은 면적을 꼼꼼하게 청소할 시 끊임 없는 청소가 가능한데, 한 눈에 들어오는 5단계 배터리 잔량표시 LED로 충전 상태를 쉽게 확인할 수 있다. 스탠드에는 물걸레 패드를 올려놓은 후 청소기를 올리면 자연스럽게 패드가 부착되게 하며 청소 후 보관도 용이하도록 고안됐다.

여기에 자유로운 각도조절과 직진성 향상을 위해 볼 베어링 구조의 네크, 조립이 편리한 이지조인트 등도 적용됐으며 모터 과열과 과충전 과방전 방지, 오토 스토핑의 3중 안전장치와 인체공학적 손잡이, 8단 높이조절, 충격 및 파손방지 댐퍼 등도 장점이다. 헤드부는 동급 최저높이인 8cm에 불과한데다 헤드LED라이딩이 적용되어 침대 밑과 같이 좁은 공간 청소에도 용이하다.

휴스톰 측 관계자는 “분당 250회의 빠른 회전으로 바닥 면에서 돌아가는 물걸레구조의 강력한 청소능력이 그간 휴스톰의 큰 장점이었으며 여기에 편의성을 지속적으로 적용하면서 꾸준한 업그레이드를 하고 있다”며 “이 듀얼리튬은 휴스톰의 최신모델인 만큼 만족도가 클 것이며 그에 따라 판매량 상승에도 도움이 된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보도자료문의 travel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