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절기, 고혈압에 좋은 음식으로 혈관 관리 병행해야

[여행레저신문=이정목 기자] 쌀쌀했던 계절이 마무리 되고 환절기가 시작됐다. 이러한 환절기 시기에는 혈관질환이 발생할 가능성이 커지는데, 일교차가 커지면서 기온이 급격하게 떨어질 때, 갑작스러운 혈관 수축으로 인해 혈압이 상승하기 때문이다.

이에 고혈압을 앓고 있는 이들의 경우 평소보다 유의하는 자세가 필요하며, 식이요법과 운동요법을 병행해 혈압을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다. 특히, 혈관 운동을 활발하게 하는 유산소 운동, 혈관의 노폐물을 배출시키면서 끈적거리는 피도 묽게 해 정상적인 혈관을 만드는 데 도움을 주는 물 마시는 습관 등이 있으며, 이와 더불어 고혈압에 좋은 음식을 꾸준히 섭취하는 것도 고혈압 관리에 효과적이다.

고혈압에 좋은 음식으로는 멜론, 골드키위, 비트 등을 꼽을 수 있는데 그중에서도 혈관 청소에 효과적인 비트는 혈관에 좋은 작용을 하는 영양소를 두루 함유하고 있어 고혈압 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다.

또한, 비트에는 혈관 속 혈전을 녹여 쌓이는 것을 억제하면서 혈압 강하 및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주는 베타인부터 몸속 염분을 배출해 혈압 관리에 효과적인 칼륨, 적혈구 생성을 도우면서 혈액을 깨끗이 씻어주는 철분과 비타민까지 다양하게 함유되어 있다.

한편, 비트는 국내에서 경기 이천과 강원 평창, 제주도 등 전국에서 재배되고 있다. 특히, 제주도에서 자라는 제주산 비트가 제주도라는 청정 지역의 특혜를 받아 좋은 품질과 다양한 품종으로 호평을 받고 있다.

보도자료문의 travel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