째깍악어, 스승의 날 맞이 온라인 회식 컨셉 ‘악어데이’ 진행

- 코로나19이슈에 대응한 ‘온라인 치맥 회식’ 성황리에 진행- 사전 설문 바탕으로 다양한 돌봄 고충 및 노하우 공유하며 소통- 향후 교사 지원을 위한 ‘악어 서포트 프로그램’ 개발 고도화 예정

[여행레저신문=김인철기자] 아이돌봄 서비스 째깍악어(대표 김희정)가 스승의 날을 맞아, 악어선생님들의 노고에 존경과 감사를 표하고자 악어데이 이벤트를 성황리에 진행했다고 14일 밝혔다.

■ 색다른 악어데이 ‘온라인 치맥 회식’ 소통의 장 열려

째깍악어 악어데이는 O2O 플랫폼으로 제공되는 아이돌봄 서비스 특성상, 선생님들의 소속감을 높이기 위해 지난 2019년 신년회를 시작으로 정기 운영하고 있는 오프라인 만남이다. 아이돌봄 업계에서 째깍악어만이 유일하게 선생님을 위한 앱 내 커뮤니티를 운영하고 있으며, 정기적인 만남을 기획하여 소통하는 시간을 마련하고 있다.

이번 이벤트는 코로나19 이슈를 고려하여 온라인 회식 컨셉으로 진행됐다. 참석 희망자는 사전 신청을 통해 이뤄졌으며, 참석자들에게는 스승의 날 선물(티셔츠 또는 에코백)과 치킨 쿠폰을 제공했다.

}

온라인으로 모인 악어선생님들은 치킨, 맥주와 함께 ‘인증샷’을 찍었다. 색다른 온라인 회식이 어색했던 순간은 지나고, 사전 설문 조사를 바탕으로 다양한 의견들이 오갔다. “평소 궁금했던 돌봄팁을 얻을 수 있었고, 함께 고민을 나눌 수 있어 뜻 깊었다”는 것이 악어선생님들의 소감이다.

■ 전문성을 갖춘 돌봄을 위한 교사 프로그램 지속 개발 중

한편, 째깍악어는 악어선생님들의 아이돌봄이 경력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악어 서포트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다.

악어 서포트 프로그램은 ‘돌봄활동증명서’, ‘아이돌봄지도사 발급(민간자격증)’, ‘놀이콘텐츠 창의도서관 제공’, ‘악어 커뮤니티 운영’ 등 다양한 베네핏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향후 ▲해외연수, ▲심리 상담 프로그램, ▲동반자 제도 등을 도입하기 위해 준비 중에 있다.

째깍악어 김희정 대표는 “이번 기회에 악어선생님들의 어려움과 돌봄 노하우를 공유하는 등 소통의 장을 열게 되어 의미가 크다”며, “악어선생님들의 노고에 항상 감사 드리며, 경험과 경력이 되는 돌봄을 지원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보도자료문의 travelnews@naver.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