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로 지친일상에 활력을 불어 넣어요! 달서문화재단 달서가족문화센터 여름학기 수강생 모집

- 접수 기간 2020. 5. 19.(화) ~ 각 강좌 선착순 마감 -

[여행레저신문=김인철기자] (재)달서문화재단 달서가족문화센터가 2020년 여름학기 정규강좌 수강생을 모집한다. 접수는 5월 19일(화)부터 시작하며, 수강기간은 3개월로 6월 8일(월)부터 8월 29(토)까지다. 실용특화, 일반취미, 어린이, 영유아 강좌로 구성하여 총 110여 개의 강좌를 운영한다.

여름학기 문화강좌는 수업 시 수강생 간 1~2m 의 거리 유지를 위하여 모집정원을 축소하여 운영한다. 간격 유지가 어렵거나 비말 감염의 위험이 있는 줌바댄스, 플루트 등에 한하여는 휴강키로 했다. 특히, 수강신청 시 대면환경을 최소화하기 위해 개강 전 까지 전화 접수로만 신청을 받는다.

또한 생활 속 거리두기 세부 지침에 따라 철저한 방역을 준수하여 운영한다. 실내에 불특정 다수 인원이 모이는 수업 특성 상 방역, 감염예방에 각별한 신경을 쓰고 센터 출입 전 발열 체크 및 방문자 관리대장을 작성한다. 또한 마스크 미착용 시 출입을 제한한다.

코로나19사태가 장기화됨에 따라 답답함과 우울함을 호소하는 구민들을 위하여 삶의 활력을 주는 요가와 필라테스, 가족의 맛있는 식탁을 위한 쿠킹 및 베이킹 강좌 등을 개설하였다. 취미생활과 자기계발을 위하여 감성을 자극하는 민화와 보태니컬 아트, 아름다운 선율을 느끼는 바이올린, 드럼 등도 있다.

어린이, 영아를 대상으로 하는 다양한 강좌와 특히 여름방학을 맞이하는 초등학생을 위한 단기과정도 준비되어있다. ‘슬기로운 방학생활’이라는 주제로 과학, 역사, 공예, 3D프린터 교실이 열릴 예정이다.

보도자료문의 travel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