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C한국예술원 유튜브/크리에이터 전공 이민환 특임교수, YTN 사이언스 과학영재 키스톤 프로젝트 출연

[여행레저신문=김인철기자] 서울 충정로에 위치한 교육부 2년제 전문학사, 4년제 예술학사 교육기관 KAC한국예술원(이하 한국예술원)은 유튜브/크리에이티브 전공 이민환 특임교수가 과학 유튜버로서 YTN 사이언스 ‘과학영재 키스톤 프로젝트’에 출연했다고 밝혔다.

아이들의 미래 진로와 교육 그리고 21세기 유망 직업에 대해 패널들은 인간만이 할 수 있는 유희와 관련한 것이 관심 받을 것이라 말했다. 특히 콘텐츠를 생산해내는 직업이 유망할 것이라 말하면서 과학과 교육을 콘텐츠에 접목시킨 크리에이터 지식인 미나니 이민환 특임교수를 소개했다.

이민환 특임교수는 상상력과 질문으로 콘텐츠를 생산해내며 이를 바탕으로 과학관, 과학포럼, 학교에 강연을 이어가며 2020학년도 1학기부터 KAC한국예술원에서 유튜브/크리에이터 전공 학생들을 가르치고 있다.

이 외에 과학 유튜브 지식인 미나니 운영자이자 KAC 한국예술원 방송영상 디지털콘텐츠 예술계열 이민환 특임교수는 기존에 다루었던 지구과학을 주제로 한 영상들을 전국 초등학교 교육수업에 제공했다.

}

현재 과학 유튜버 지식인 미나니가 제공한 온라인 수업 영상은 충북 소재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운영되는 ‘충북 초등 바로 학교 2.0’, 교사들을 위해 운영되는 ‘쌤튜브’, 전국 초, 중학교를 대상으로 운영하는 ‘e학습터’ 등에 송출되고 있다.

한편 서울 충정로에 위치한 한국예술원은 현재 2021학년도 신/편입생 우선 선발모집에서 학생들의 적성을 고려해 수능성적과 내신성적 반영을 하지 않고 실기와 면접을 통해 선발하고 있으며 합격자 전원에게는 장학금이 지급된다.

입학 및 편입은 한국예술원 홈페이지 또는 진학사에서 지원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보도자료문의 travelnews@naver.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