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에어, 승무원부터 탑승객까지 전원 마스크 착용 의무화

                   ■ 코로나19를 예방하고 승객들의 안전한 비행을 위한 필수적 조치 시행                                         ■ 올 7월부터 서울 포함 아시아 주요 장거리 노선 운항 재개 예정

[여행레저신문=김인철기자] 핀에어(한국지사장 김동환)가 코로나19를 예방하기 위해 지난 18일부터 핀에어 항공기 탑승자 전원 마스크 착용 의무화를 실행한다승무원부터 탑승객까지 예외는 없다.

이번 조치는 탑승객 숫자가 증가함에 따라 승객 및 직원들의 안전한 비행을 위해 최소 8월 말까지 시행할 예정이다승객들은 개인 마스크를 준비해야 하며 항공기 이용 전 과정에서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해야 한다, 7세 미만의 어린이와 마스크 착용이 어려워 사전 허가를 받은 승객은 예외다.

또한 기내 청소와 소독 강화손소독제 상시 비치탑승객간 기내 거리 확보공항 내 1m 사회적 거리두기 등 안전 및 위생 수칙전반을 강화한다공항에서의 대기시간을 단축하고 타인과의 접촉을 최소화하기 위해 온라인 또는 모바일 체크인도 권장하고 있다핀에어는 해당 조치들을 주기적으로 검토하고 코로나19 관련 상황에 따라 유동적으로 변경할 방침이다.

고객 지원실 수석부사장 피아 카르후(Piia Karhu) “이번 조치는 핀에어 승객과 직원의 건강을 위해 꼭 필요한 부분이다앞으로도 승객들이 보다 안전한 환경에서 여행을 할 수 있도록 세심한 주의를 기울이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핀에어는 항공 수요 회복이 점진적으로 이뤄지면 오는 7월부터 수송 용량을 약 30%까지 늘릴 예정이다서울을 비롯해 베이징상하이도쿄싱가포르 등 아시아 주요 도시의 장거리 노선 운행 재개도 이뤄질 전망이지만 수요 회복 정도에 따라 각 노선의 운항 재개 여부와 그 시점은 유동적이다. 

핀에어는 2021년 3월말까지 운휴 항공편을 예약한 승객에게 개별 연락해 일정 변경 또는 환불 조치를 적극적으로 돕고 있다여행사를 통해 구입한 경우 해당 여행사를 통해 처리 가능하다취소된 항공편은 핀에어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다.

보도자료문의 travelnews@naver.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