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 중고차매매사이트 ‘카통령’, “유투브를 통해 중고차직거래사이트 고르는 팁 전수”

중고차 시장은 불경기인 만큼 점점 소비자들이 신차보다 중고차를 찾고 있다. 그만큼 중고차관련 사기 피해도 많아지고 있다. 요즘 소비자들이 중고차를 찾는 이유는 동급 신차 대비 저렴한 가격으로 자동차를 살수 있는 장점 때문이다.

중고차는 대부분 중고차매매단지를 통해 구입하게 되는데 중고차 사기를 당하지 않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중고차 업체 선정이 중요하다. 요즘 유투브에서 허위매물 근절캠페인을 진행중인 중고차 업체가 있다. 바로 수원 중고차매매단지내에 위치한 카통령이라는 업체이다. 이 업체의 중고차직거래사이트 ‘카통령’에서는 중고차 지식을 많이 모르는 소비자들에게 많은 중고차에 관한 지식들을 알려주고 다양한 정보들을 회원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업체 관계자는 “정보에 취약한 소비자들만 노려서 이득을 취하려는 비양심적인 중고차 업체가 많기 때문에 각별히 주의해야 하며 대부분 이런 비양심적인 중고차 업체의 딜러들은 무자격 딜러인 업체가 많기 때문에 이 자격증을 확인해 보는 것이 좋다. 이 판매 정식딜러 사원증을 가지고 있는지 확인해 보는 것이 좋으며 또 상담을 할 때 구매할 중고차의 성능기록부나 차량등록증, 보험조회, 저당조회, 렌트 이력 등의 차량의 정보를 필수로 확인해 보는 것이 좋다”고 전했다.

한편, 중고차직거래사이트 ‘카통령’은 관인계약서 작성과 중고차시세표가격에 입각한 투명한 원가 공개 및 성능기록부, 보험개발원에서 제공하는 사고 이력 정보와 전손, 도난, 침수, 렌트 등 각종 이력 등을 기본으로 고지하고, 자동차진단평가사 자격증을 갖춘 전문가의 철저한 점검을 거쳐 출고하고 있다. 또한, 수원중고차 내에서 유일하게 6개월 1만km까지 A/S 보증 제도를 시행 중이다.

때문에, 해당 업체는 허위매물 없는 믿을 수 있는 중고차 업체로 유명세를 타고 있으며 이러한 착한 경영으로 수원 지역 뿐 만 아니라 대전, 대구, 부산 등 전국 각지에서 중고차를 구입하기 위해 소비자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또한, 최대한 소비자들의 부담을 덜어주고자, 자체 중고차할부 사를 직접 운영하고 있어, 최장 60개월까지 중고차할부 및 중고차전액할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보도자료문의 travel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