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캠피싱 구제 전문 ‘시큐어앱’, 몸캠피씽 피해 차단솔루션 제공해

인터넷에서 만난 상대의 성적 호기심을 자극해 영상통화상에서 음란한 행위를 하게 한 뒤, 이를 촬영해 유포하겠다고 협박하는 이른바 ‘몸캠피싱’ 수법이 급증했다.

기존 랜덤채팅이나 데이트앱 등 비교적 한정적인 온라인 매체만을 이용하던 몸캠피싱 일당들은 최근 SNS 등 수많은 온라인 매체에서 피해자를 물색하고 있어,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뿐만 아니라, 피해자를 속이는 과정에서도 남성 조직원이 여성인 척하면서 접근하는 것이 아닌, 여성 조직원을 고용해 직접 피해자를 물색하는 경우도 적지 않다.

임한빈 시큐어앱 대표는 “몸캠피씽과 같은 디지털 성범죄가 최근 크게 기승을 부리고 있는 만큼 더욱 주의하는 것이 좋다”며 “교묘한 수법이 계속해서 고안되며 점점 진화하고 있기 때문에, 평소 보안 수칙을 준수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하지만 자칫 주의하지 못해 이 수법 혹은 이와 유사한 수법에 당하게 되었다면 최대한 빠른 시간 안에 보안 전문가에게 도움을 받아 피해 없이 사건을 해결하는 것이 중요하다.

모바일 보안 전문 시큐어앱은 오랜 기간 보안기술의 개발 및 보급에 힘써온 국내 1세대 보안 업체다. 리벤지포르노, 성착취 등 피해자들에게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최근 급증한 화상통화협박, 랜덤채팅사기, 연락처해킹 등 각종 범죄의 피해자들을 구제해 왔다.

최근에는 늘어난 영상통화 및 페이스톡 녹화 등 디지털 성범죄에 적극 대응하며 피해 구제에 힘쓰는 등 범죄 근절 캠페인을 실천하고 있기도 하다.

몸캠 유포로 인한 피해구제 및 대응 시스템과 기술력이 입증된 ‘시큐어앱’은 하루에도 수십 명의 피싱 피해자를 구제하고 있으며, 최근 급증하고 있는 휴대폰 해킹 및 카톡사기, 라인사기 등의 피해자들을 위해 365일 24시간 언제든지 무료상담이 가능한 상담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또,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는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 차단 이후 추가피해 예방을 위한 철저한 모니터링 등 체계적인 구제활동을 펼치는 것으로 알려졌다.

보도자료문의 travel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