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 맛집 ‘등나무집’, 편안한 분위기에 다양한 메뉴로 자전거 라이더 눈길 사로잡아

여름 휴가가 있는 여름은 산과 바다에서 휴식을 취하며 자연스레 야외 활동이 많아지는 계절로, 등산, 수영, 자전거 타기 등의 운동으로 신체를 단련하며 안정적인 여가를 지내는 사람이 적지 않다.

특히 자전거는 수도권에서 즐기기 좋은 취미 활동으로, 서울 시내는 물론 위성도시 대부분이 자전거 도로로 연결돼 있기 때문이다. 이 자전거 도로는 서울을 중심으로 서쪽으로는 인천과 부천, 동쪽으로는 하남과 구리를 지난다.

이에 경기도 하남까지 라이딩을 즐기는 사람이 많은데, 열정적인 강동구 라이딩 후 허기를 달랠 수 있는 강동구 맛집으로 편안한 분위기에 매운탕 및 다양한 메뉴를 판매하고 있는 ‘등나무집’이 눈길을 끈다. 등나무집은 시골집을 연상케 하는 푸근한 분위기를 가진 닭백숙 맛집으로, 야외 평상이나 테이블에서 백숙은 물론 매운탕, 닭도리탕 등을 맛볼 수 있는 매운탕 맛집이다.

관계자에 따르면, 샐러드, 장조림, 두부조림, 나물무침, 호박전 등 한 상에 보통 8가지 이상의 밑반찬이 차려지며 그중에서도 특히 따뜻한 호박전이 일품이라는 평이다. 참게를 넣어 끓인 매운탕은 미나리를 비롯한 각종 채소와 수제비가 푸짐하게 들어가 시원하면서도 깊은 맛을 내며, 서울에서는 드물게 송어회를 맛볼 수 있는 송어회 맛집으로도 잘 알려졌다. 여름철 보양식인 장어구이도 유명하다는 것이 업체 측의 설명이다.

강동구 장어구이 등나무집 관계자는 “편안한 분위기 덕분에 단골이 많이 있는 편”이라며 “장터국밥, 열무국수, 해물부추천, 도토리묵무침 등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단품 메뉴도 준비돼 있어 라이딩하다 잠시 들러 간단한 식사를 하기에 적격”이라고 전했다.

한편, 맛집을 방문할 때는 맛, 품질, 원산지, 후기, 가격, 위치 등 여러 가지를 확인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보도자료문의 travel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