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기어, 차세대 와이파이-6 지원 무선 와이파이 공유기 RAX40 출시

통합 속도 3Gbps 지원, 무선 속도 및 거리 대폭 향상, 다양한 부가 기능 지원

사진;차세대 와이파이 6 AX 무선 와이파이 공유기 넷기어 RAX40 제공;넷기어 코리아

넷기어(한국지사장 김진겸, 나스닥: NTGR)는 통합 속도 3000Mbps를 보장하고 차세대 무선 표준 방식인 와이파이-6(802.11ax)를 지원하는 AX3000 무선 와이파이 공유기 RAX40을 26일 국내에 정식으로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하는 넷기어 나이트호크 RAX40은 기존 802.11ac 표준 방식에서 한차원 발전한 802.11ax 표준 방식으로 와이파이-6라는 이름으로 통용될 차세대 와이파이 무선 공유기 제품이다.

넷기어 RAX40은 차세대 와이파이-6의 핵심 기술인 OFDMA(직교 주파수 분할 다중 액세스)를 지원하여 기존 AC 방식이 한번에 하나의 데이터만 전송하는 시스템에서 한번에 다수의 데이터를 전송하는 시스템으로 발전하여 4배 더 많은 수의 디지털 장비에 40% 향상된 속도로 50% 더 넓은 무선 영역 커버가 가능한 제품이다.

또한 RAX40은 고대역폭 데이터를 전송할 수 있도록 설계된 강력한 인텔®의 듀얼코어 프로세서를 탑재하여 CPU에 대한 부하없이 UHD 4K 비디오 스트리밍 및 게임을 완벽 지원한다.

넷기어 나이트호크 와이파이-6 무선공유기 RAX40은 듀얼 밴드 지원을 통해 2.4GHz 및 5GHz에서 통합 최대 속도 3Gpbs 속도를 지원한다. 또한 2개의 밴드를 하나의 무선 SSID로 합치는 ‘스마트 커넥트’ 기술을 통해 각각의 단말기에 최적의 속도를 보장하고 로드 밸런싱을 자동으로 제공할 수 있다.

RAX40은 2개의 고성능 내장 안테나와 4개의 기가 비트 이더넷 랜 포트를 탑재하여 안정적으로 빠른 데이터 전송을 도와준다. 이 제품은 동시에 여러 명의 사용자들에게 스트리밍을 지원하는 4×4 MI-MIMO 기능은 물론 무선 신호를 집중하여 몰아줘 더 멀리 빠르게 데이터를 전송해 주는 빔 포밍 플러스 기술 역시 지원한다.

넷기어 RAX40은 1개의 USB 3.0 포트를 통해 USB 하드 드라이브 및 프린터 공유가 가능하며 USB 스토리지에 클라우드 액세스 및 백업이 가능하다. 또한 넷기어 나이트호크 앱을 통해서 편리한 설정은 물론 자녀들을 위한 유해 사이트 차단, 게스트 네트워크 생성, 외부 원격 관리, 자동 펌웨어 업데이트 등 다양한 부가 기능을 제공한다.

기존의 802.11a/b/g/n/ac 모든 무선 방식 제품과 완벽한 호환을 자랑하며 VPN지원 기능, LED 온/오프 기능 등 프리미엄급 제품에서나 선보이는 고급 기능들을 탑재하고 있다.

한편 넷기어 코리아는 RAX40 출시를 기념하여 와이파이 6 무선공유기 RAX80 및 RAX40을 구매하고 구매 후기를 남긴 모든 고객들에게 백화점 및 편의점 상품권과 영화예매권을 증정하는 소비자 이벤트도 9월 말까지 실시한다고 전했다.

보도자료문의 travel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