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 Joy 예능프로그램 연애의 참견 시즌3 폴리아모리 이어 오픈 릴레이션쉽, 상상초월 권태기 극복 법에 MC들 ‘경악’

-"독점하지 않는 연애?" "열린 연애?" 오픈 릴레이션쉽이 대체 뭐길래?! -"악마 같은 남자친구, 인류 보편성 건드렸어" 곽정은 두통 유발한 사연은? -한혜진 "조선시대로 돌아가고파" 보수적 연애관 고백한 이유

[여행레저신문=김인철기자] 앞서 화제를 모은 폴리아모리 사연에 이어 그 상위 개념인 오픈 릴레이션쉽(Open Relationship)이 ‘연애의 참견’에 등장한다.
오늘(2일) 방송되는 KBS Joy 예능프로그램 ‘연애의 참견 시즌3’ 22회에서는 서로에게 익숙해진 고민녀 커플의 사연이 공개된다.
고민녀의 남자친구는 두 사람에게 권태기가 찾아오자 오픈 릴레이션쉽을 제안한다. 상대방을 사랑하지만 서로에게 신선함은 줄 수 없기에 그 감정은 다른 사람에게서 찾자는 것. 서로를 독점하지 않는다는 오픈 릴레이션쉽이란 개념에 MC들은 “이게 다 무슨 소리냐. 다 외계어로 들린다”라며 경악을 금치 못한다.
심지어 남자친구는 가스라이팅에도 소질을 보인다고. 이에 한혜진은 “헛소리이면서 논리적인 척한다”라며 분노한다. 말도 안 되는 주장을 합리적인 연애 방식이라 포장하며 고민녀를 설득했을 남자친구의 논리는 과연 무엇일지 호기심을 증폭시킨다.
오픈 릴레이션쉽이란 이름으로 비정상적인 연애가 계속되자 주우재는 “이거 사이코 드라마냐”라며 혼란스러워하고, 급기야 한혜진은 “난 이 시대에서 못 살겠다. 조선시대로 가야겠다”라며 보수적인 연애관을 털어놓기까지 한다고.
‘연애박사’ 곽정은마저 “진짜 악마 같다”라며 “나는 너무 이해되지 않는 게 30분 이상 지속되면 왼쪽 뇌가 전기가 온 것 같이 아픈데 오늘 그렇다. 인류 보편성을 건드리는 사연이라 그런 것 같다”라며 두통을 호소했다는 후문이다. 과연 MC들을 모두 뒤집어지게 한 오픈 릴레이션쉽의 진실은 무엇일까.
특히 이날 MC들은 권태기가 왔을 경우 대처 방법에 대해 각자의 방법을 소개하며 오픈 릴레이션쉽에 대해 냉철하게 분석할 예정이다. 고난도 문제를 함께 풀어나가며 연애에 대한 깊은 통찰을 안겨줄 KBS Joy ‘연애의 참견 시즌3’ 22회는 오늘(2일) 밤 10시 50분 방송된다.
한편, KBS Joy는 Skylife 1번, SK Btv 80번, LG U+tv 1번, KT olleh tv 41번 그리고 KBS 모바일 앱 ‘my K’에서 시청할 수 있으며, 지역별 케이블 채널 번호는 KBS N 홈페이지(www.kbsn.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연애의 참견 시즌3’의 더 많은 영상은 주요 온라인 채널(유튜브, 페이스북 등) 및 포털 사이트에서도 찾아볼 수 있다.
[사진=KBS Joy ‘연애의 참견 시즌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