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비궁에서 역사 체험하고, 아울렛 가서 쇼핑하자!   백제문화단지, ‘홍제문’ 개방 기념 프로모션 진행

[여행레저신문=김인철기자] 호국보훈의 달 6월을 맞아 역사와 나라사랑을 되새겨보고 탁 트인 여행지로 보다 안전한 언택트 여행을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당 연합군에 맞서 백제를 지키고자 치열한 전투가 벌어졌던 충청남도 부여군에는 이러한 여행에 걸맞는 국내 최대 백제 역사 테마파크 백제문화단지가 자리해 있다우리나라 삼국시대 중 왕궁의 모습을 최초로 재현한 백제문화단지의 사비궁은 작년 초 방영했던 SBS 드라마 황후의 품격’ 속 두 주인공의 화려한 혼례식 장면의 촬영지로도 유명하다.         

이러한 백제문화단지에서 오는 6월 6일 수년 간 일반인들에게는 개방되지 않았던 궁 서편의 홍제문을 개방한다홍제문은 넓을 홍()’자에 백제 제()자를 써 백제의 문화를 현대에 널리 계승한다는 의미를 담았다이름에 담긴 뜻처럼 현대 문물의 산실 중 하나인 아울렛과 백제문화단지를 연결하는 오작교 역할을 하기도 한다해당 문이 개방되면 단지에서 롯데아울렛 부여점 2층까지는 도보로 단 5분만에 도착할 수 있어 우리 아이의 역사 체험과 더불어 알뜰한 쇼핑까지 연달아 즐겨볼 수 있다.

또한 홍제문으로 들어서면 단지 내 사비궁부터 위례성까지 이어지는 ‘백제 아름다운 길’을 거닐어 볼 수 있으며, 길 중간에는 사비시대의 주거생활을 재현한 ‘생활문화마을’과 ‘주막’이 자리하여 백제인들의 생활을 관찰하고 쇼핑 전후의 출출함도 달래볼 수 있다.

한편 백제문화단지는 6일부터 오는 28일까지 매주 주말 및 공휴일 기간 동안 홍제문 개방 기념 이벤트와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먼저 롯데아울렛 부여점에서 상품을 구매한 영수증을 홍제문으로 입장 시 제시하면, 정상 입장료에서 최대 50%까지 할인된 금액으로 이용해볼 수 있다. 또한 6, 7일 주말 연휴 동안에는 개방 기념 이벤트로 홍제문을 통해 입장하는 관람객들에게 키다리 삐에로의 ‘요술풍선 선물’이 제공될 예정이다.

 

보도자료문의 travel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