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촌YBM토익] 1타 스타강사 엄대섭의 토익 기출분석 2탄

신촌토익 1위, 초초강추토익의 엄대섭 강사와 함께하는 토익 기출분석과 출제예상문제들을 매주 공개하고 있다. 지금까지 출제된 모든 토익 문항들에 대한 검토와 분석을 토대로 토익이 주로 묻는 포인트를 일목요연하게 설명하면서, 앞으로 어떤 문제들이 출제될 지 알 수 있는 코너가 될 것이다.


PART 1 기출 분석 2탄

 

Scene 1 시선을 멀리 두고~ 풍경을 묘사한 문장들

 

사진에 사람도 보이고 각종 사물도 진열되어 있지만, 멀리 보이는 풍경과 정경묘사가 답으로 나오면 많이들 당황하더라고요. 실제 시험에서 당황하지 않도록 필요한 문장들을 외워두고, 이러한 경우를 대비하는 마음 자세를 갖추도록 합시다.

 

  1. Plants are growing around the ruins.
  2. The tracks run alongside the plant.
  3. Some tall buildings are in the background.
  4. The leaves are piled up on the steps of the houses.
  5. The houses are surrounded by fences.
  6. The television at the back of the room is on.

 

  1. 식물들이 폐허 주변에서 자라고 있다. ㅣ 2. 기차 철로가 공장과 나란히 뻗어 있다. ㅣ 3. 배경에 몇 개의 큰 건물들이 보인다. ㅣ 4. 낙엽이 집 계단에 쌓여 있다. ㅣ 5. 집들이 울타리로 둘러싸여 있다. ㅣ 6. 방 안쪽에 있는 텔레비전이 켜져 있다.

 

Scene 2 사람보다 사물을 더 잘 봐야 할 때도 있다

 

사진에 사람이 보이면 일단 마음을 놓고 방심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Part 1에서는 사람이 나오고 그 사람의 동작을 묘사하는 문제들이 자주 출제되는데, 이러한 문제들은 대개 난이도가 낮기 때문이죠. 하지만 사람이 중심이 되는 사진에서 사람이 아닌 주변의 사물을 묘사한 문장이 정답이 되는 경우에는 제아무리 고수라도 꼼짝없이 당하곤 한답니다.

 

  1. People are seated indoors. vs. The lights on the ceiling have been turned on.
  2. There are people strolling along the pathway. vs. A dog is walking beside the grassy area.
  3. The man is standing behind the wheelbarrow. vs. A tire has been placed under the cart.
  4. The man is operating a forklift. vs. Dirt is being picked up.

 

  1. 사람들이 실내에 앉아 있다. Vs. 천장에 불이 켜져 있다.
  2. 길을 따라 산책하는 사람들이 있다. Vs. 개 한 마리가 잔디밭 옆을 걸어가고 있다.
  3. 남자가 외바퀴 손수레 뒤에 서 있다. Vs. 타이어 하나가 카트 아래에 놓여 있다.
  4. 남자가 지게차를 작동하고 있다. Vs. 흙이 퍼 올려지고 있다.

한편, 신촌 YBM 엄대섭 강사의 수업을 듣기 위해 일산, 부천 등 다양한 지역에서 학원으로 문의가 쇄도하고 있다. 좀 더 상세한 토익수업관련 사항은 YBM어학원 홈페이지에서 카카오톡 아이디를 통해 문의하면 엄대섭강사가 직접 1:1 상담을 진행해 준다고 한다.

 

[엄대섭 강사 약력]

– 現 신촌 YBM 토익 1위 강사

– YBMNET 신토익 최초 해설 강의

– ENGLISH TV 캠브리지 Vocabulary in use 강의

– 전국 대학 교양 토익(학점인정) 출제위원 歷任

– 서울대학교 TEPS 지도자 과정 2기 修了

– 국가수준학업성취도평가(영어) 대비서 著

보도자료문의 travel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