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칼럼] 하안검수술, 늘어진 피부를 제거 후 봉합하여 눈 밑이 평평해지는 것이 중요

최근 의료기술이 발전함에 따라 인간의 평균 수명도 점차 늘어나는 추세다. 그러나 현재까지도 노화 현상의 문제는, 아직까지 인류가 가진 숙제 중 하나다. 특히 100세 시대를 바라보고 있는 요즘에는 더욱 그러한데, 눈가 주름 등 나이가 들어 외모에 노화가 오면 다소 부담감이 생길 수 있다.

노화로 인해 눈꺼풀이 처지게 되면 더욱 나이가 들어 보이게 되며, 시야가 그만큼 가려지게 된다. 또한, 처진 눈꺼풀로 인해 속눈썹이 눈 안쪽을 찌르기도 하고, 눈꼬리 부분에 눈물이 고여 피부가 짓무르는 증상도 많아질 수 있다. 아울러 눈꺼풀의 피부로 인하여 눈을 치켜뜨는 습관으로 이마에 가로 주름이 더욱더 짙게 팰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이에 눈꺼풀 처짐을 개선하고자 하안검, 상안검 같은 성형수술을 이용하기도 하는데, 성형수술이라고 해서 꼭 미용 목적이 아닌 기능적인 문제를 개선하기 위해 받아볼 수 있어 하안검, 상안검 수술을 받는 이들이 점차 증가하고 있다.

하안검수술은 튀어나온 지방을 눈물 고랑 쪽으로 재배치하고 남아있는 필요없는 지방과 늘어진 피부를 적절하게 제거한 후 봉합하여 눈 밑이 평평해지고 더 밝고 젊은 눈매로 만들 수 있는 수술이다. 하안검 수술은 노화나 다른 요인으로 인해 눈 밑의 지방이 볼록하게 튀어나왔거나, 눈 밑의 피부가 늘어지고 탄력을 잃었거나, 눈 밑이 꺼지고 주름진 경우에 효과적이라 할 수 있다.

하안검수술은 개개인의 눈매에 맞는 높이와 라인을 파악하고, 돌출된 지방 재배치 및 처진 피부를 제거하며, 애교살 볼륨을 강화한 후 세밀한 봉합을 하는 순서를 거친다. 섬세한 작업을 필요로 하는 만큼 의료진의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가 있어야 함은 물론이다.

하안검수술을 결정했다면 하안검수술 비용뿐만 아니라 병원 내 의료시설은 충분한지, 수술 진행 계획 및 사후 관리 계획이 확실한지 여부를 고려하여 선정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특히 눈수술의 경우 눈 시림, 안구건조증, 충혈 등 기능적 문제를 일으킬 수 있어, 숙련된 전문의와 충분히 상담 한 후 진행해야 한다.

글: 이정찬 기자/ 여행레저신문

도움말 : 현경배 원장
성형외과전문의
MVP성형외과

 

 

 

보도자료문의 travel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