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리네민박단골집 ‘함덕 그때그집’, 사장님이 초벌구이 서비스한 쫀득한 흑돼지구이

여러 가요에도 등장해 인기를 실감할 수 있는 푸른 섬 제주도는 우리나라 사람이라면 한 번쯤은 다녀왔을 정도로 익숙한 관광지다. 관광지 제주도. 제주도는 제주 현지인 맛집이나 분위기 좋은 카페를 곳곳에서 찾아볼 수 있어 커플이나 가족 단위의 여행객의 비율이 높은 곳이다.

해외에 나온 듯한 자연경관과 입맛을 자극하는 특산 먹거리도 넘쳐나 사시사철 사랑받고 있는 제주도 중에서도 제주 동부지역은 가볼만한 곳이 많은 지역이다.

에코랜드맛집, 제주허브동산, 월정리 해변, 조천읍맛집 등의 수많은 관광지를 보유하고 있다. 이렇듯 볼거리와 다양한 액티비티가 가득한 제주도를 더욱 알차게 즐기는 방법은 제주도의 특색 있는 음식을 맛보는 것이다.

제주도의 특산품 중 하나인 흑돼지구이를 맛있게 초벌구이 해 손님상에 내고 있는 제주함덕맛집 ‘함덕그때그집’은 두툼한 흑돼지고기를 맛있게 하는 제주도핫플레이스로 이미 SNS에 수차례 소개된 곳이다.

7월 제주도 가볼만한 곳으로 소개된 바 있는 ‘함덕그때그집’은 일반 돼지보다 깊은 풍미와 더불어 지방의 두께가 얇아 부드럽고 고소한 맛을 즐길 수 있는 제주도 함덕흑돼지맛집이다.

이곳의 흑돼지구이는 센 불로 초벌구이해 육즙을 가둬 손님상에서 2차로 구워내기 때문에 일반 돼지고기보다 풍부한 육즙과 쫄깃한 식감을 즐길 수 있다.

제주도 함덕 흑돼지 오겹살과, 목살을 세트로 주문할 수 있으며, 추가로 고기를 주문할 경우 200g의 단품메뉴도 준비하고 있다.

2~3명이 먹기 좋은 흑돼지 오겹살 세트를 주문하면 흑돼지김치찌개 1인분과 수제소시지 1개, 왕새우 2마리, 계란찜이 서비스로 제공된다.

특히, 오후 4시까지만 주문 가능한 흑돼지 김치찌개는 ‘그때그집’에서 흑돼지구이 만큼 인기 있는 메뉴다. 흑돼지 김치찌개는 저렴하지만 푸짐하게 즐길 수 있는 메뉴로 양푼 냄비에 두툼한 흑돼지와 팽이버섯, 새송이버섯, 두부, 떡국떡, 묵은 김치 등의 신선한 재료가 푸짐하게 들어가 얼큰하게 즐길 수 있다. 또한, 계란후라이와 라면사리, 공기밥까지 무한으로 맘껏 즐길 수 있다.

관계자는 “우리 그때그집에서는 여타 고기와는 다른 두툼하게 손질한 흑돼지를 그대로 초벌구이하며,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고 있어 고객들의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라고 설명했다.

한편, 함덕그때그집은 세화 그때그집, 월정리그때그집, 도두 그때그집과 함께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