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기집창업은 메뉴 경쟁력 중요, 제주암퇘지와 특양대창으로 높은 매출 달성한 ‘삼돈이’

삼겹살 창업은 대한민국 창업시장의 스테디셀러 아이템이라고 할 수 있다. 외식이나 회사 회식, 친구들 모임 등 어느 자리와도 어울리고 가격에 큰 부담이 없으며 메뉴에 대한 호불호가 상대적으로 적기 때문이다.

이렇듯, 경기가 어려워 짐에 따라 소비자들은 점차 외식 비중도 낮아지고 가격에 대비 맛과 양에 대한 기준을 높아지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신규 고깃집창업 매장은 늘어남에 따라 점점 경쟁력이 약한 고깃집들은 살아남기 어려운 시기가 지금의 모습이다. 고깃집창업프렌차이즈 삼돈이는 장기간 이어지는 경기 불황과 치열한 매출 경쟁 속에서도 메뉴와 아이템, 효율적인 운영 시스템으로 예비창업주들에게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창업전문가들은 제주암퇘지와 특양대창 삼돈이가 외식프랜차이즈 창업시장에서 높은 인기를 끄는 이유를 8개월 내외 제주암퇘지와 양대창 투트랙 메뉴의 시너지 효과로 테이블단가 상승은 물론 영업시간이 길어질 것이라는 기대감이 반영된 결과로 보고 있다. 실제로 삼돈이의 000매장은 저녁장사로만 월 6천 8백만 원의 높은 매출을 올리고 있다.

삼돈이의 인기메뉴인 삼겹살과 목살은 돼지고기 중 최고의 맛을 자랑한다는 제주암퇘지 그 중에서 8개월 내외만을 사용하여 최상의 맛을 만들어 내고 있으며 특양대창 메뉴는 맛과 양 대비 낮은 가격으로 가성비를 높여 소비자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제주암퇘지와 특양대창전문점 삼돈이 관계자는 “안심할 수 있는 운영 노하우와 검증된 아이템을 바탕으로 예비창업자는 물론이고 업종변경 창업을 희망하는 분들에게 까지 가맹 문의가 계속해서 이어지고 있다. 앞으로도 가맹점들의 매출 경쟁력 강화를 위한 메뉴 개발 노력과 효율적인 운영 시스템 개발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제주암퇘지와 특양대창전문점 삼돈이는 매월 30건 이상의 창업문의를 받고 있으며 예비창업주들에게 무료시식을 먼저 제공하고 고기맛에 대한 확신을 가진 예비창업주대상으로만 창업상담을 하는 브랜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