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포동 맛집 “초밥장인도 인정한” 부산 손꼽히는 도쿄맨션 초밥

최근 부산 서면 전포동 맛집으로 뉴욕타임즈에 선정된 카페거리 그곳에 있는 도쿄맨션에 대한 관심이 뜨거워지고 있다. 초밥 맛집으로도 워낙 유명한 곳이기에 부산 사람이라면 누구나 다 한번쯤은 가봤을 법한 곳이 도쿄맨션 바로 그곳이다.

EPA, DHA 등 오메가-3 지방산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서 주목받고 있으며 고혈압, 동맥경화, 심장병, 뇌졸중 등 혈관 질환 예방에도 좋은 파워슈퍼푸드가 연어이다. 연어는 소화, 흡수가 잘 되므로 어린이, 노약자, 환자에게도 좋다. 민간요법으로 류머티스성 관절염 환자에게 연어 기름을 권장하는 것은 오메가-3 지방산이 염증을 감소시킨다고 알려져 있기 때문이다.

또한, 최고의 미식으로 꼽히며 다이어트와 피부미용에 관심이 높은 여성들에게 더욱더 반응이 핫한 대왕 연어는 일반 연어 초밥크기의 10배 크기로 맛과 양, 가성비까지 한몫에 잡은 일석삼조 초밥이라 할 수 있다.

더불어 커플세트메뉴 구성으로 인하여 커플들의 발길도 끊이지 않고 있으며 하트빨대 같은 작은 소품으로 데이트 분위기를 한층 업그레이드 시켜준다고 한다. 깔끔한 인테리어 세심한 소품 등으로 우리나라 2030 젊은 세대의 취향까지 저격하면서, SNS를 통해 빠르게 퍼져나가고 있다.

이러한 끊임없는 노력으로 ‘초밥도 안 먹겠다’는 日 불매운동과 불경기에도 상관없이 꾸준한 인기로 눈길을 끌고 있다. 예전에는 초와 소금을 친 흰밥을 갸름하게 뭉친 뒤에 고추냉이와 생선쪽을 얹어 만드는 일본음식의 하나로 여겨져 왔으나 지금은 한국인의 입맛에 최적화 되어있는 것이 초밥이기도 하다.

사계절 내내 선보이는 주방장의 남다른 노고로 탄생한 물회는 유난히도 더운 올 여름을 시원하게해줄 수 있는 최고의 피서가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든다.

보도자료문의 travelnews@naver.com